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신학기 용품 IT기기 인기… “태블릿PC 거래액 39%↑” 外
가을 신학기 용품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기능은 강화된 IT기기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가을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태블릿PC, 휴대폰 등 IT기기의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다나와에 따르면 8월 1일부터 27일까지 IT기기의 거래액을 비교한 결과 전월 같은 기간 대비해 태블릿PC 39%, 휴대폰은 26% 상승했다.이는 하반기 들어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일부 개선됨과 동시에 현재 출시가 이뤄지고 있는 태블릿PC 및 휴대폰 등의 성능 강화로 활용도가 높아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일례로 과거 태블릿PC가 온라인강의 시청이 주 용도
-
[IT이슈] 밀리의 서재, 보안 강화 위한 ‘버그바운티 챌린지’ 진행 外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인 ‘버그바운티 챌린지’를 오는 2024년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버그바운티(Bug Bounty)’란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로 윤리적인 해커(화이트 해커)로부터 보안 서비스의 취약점을 제보받고, 취약점의 유형과 위험도에 따라 포상금을 지불하는 제도이다. 버그바운티는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기업 내부 인력보다 훨씬 다양하고 많은 버그를 찾아낼 수 있다. 또 참여자에 의해 지속적인 테스트가 이루어져 버그가 악용되기 전에 이를 식별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밀리의 서재도 보안을 강화하고, 문제가 발생
-
[IT이슈] 인텔라 X, ‘KBW 2023’ 참가 外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orea Blockchain Week 2023, 이하 KBW 2023)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KBW 2023은 오는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임팩트(IMPACT)’가 메인 컨퍼런스로,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폴리곤 랩스 공동 창업자 ‘샌딥 네일왈(Sandeep Nailwal)’, 체인링크랩스 공동 창업자 ‘세르게이 나자로프(Sergey Nazarov)’, 유가랩스(Yuga Labs) CEO ‘다니엘 알레그레(Daniel Alegre)’ 등 블록체인 업계 유명 인사들이 다수 참여한다
-
[IT이슈]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볼 증정 이벤트’ 진행 外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오는 9월부터 본격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1(금)부터 9/30(토)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볼 증정 이벤트는 티스캐너 단독 프로모션으로, 티스캐너 제휴골프장 13개소(경기권 4개소, 충청권 3개소, 전라권 3개소, 경상권 2개소, 강원권 1개소)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골프장 예약 시 그린피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내장 등록 시 프론트에서 볼을 지급하는 방식이다.이번 이벤트는 티스캐너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
-
[IT이슈] 잡코리아·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 개설 外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병무청과 함께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은 병역이 사회경력과의 단절이 아니라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장병들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산업기능요원은 국가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IT·제조·생산분야의 병역지정업체에서 근무하는 병역복무 제도다.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병역 의무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현재 해당 채용관에서는 산업기능요원을 위한 1200여건 이상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산업기능요원 희망 보충역을
-
[IT이슈] CGV, ‘모바일티켓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外
CGV가 모바일티켓을 지인에게 선물하는 ‘모바일티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티켓을 선물 받는 사람이 CGV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티켓을 카카오톡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모바일티켓 선물하기를 이용하려면 티켓을 선물할 사람이 CGV 모바일 앱에 들어가 원하는 영화를 예매한 후 모바일티켓 하단의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선물할 지인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수신자에게 예매 내역 및 모바일티켓 링크가 카카오톡으로 전송된다. 모바일티켓 선물 수신자는 전송된 링크에 접속해 바로 모바일티켓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티켓으로 상영관에 입장하면 된다.기존의 공유하기
-
[IT이슈] XGOLF,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퀴즈 이벤트 진행 外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가 주최하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이 2차 평가 참여 독려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소비자 편의 향상과 골프 대중화에 기여한 골프장을 가리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2022년과 2023년 2개년도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2차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2차 평가는 12월 31일까지의 라운드 후기를 종합해 평가한다.이번 이벤트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나눠 총 한 달간 진행되며, 9월 3일까지 1주차 퀴즈가 실시된다. 이벤트 내 퀴즈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의 후보 골프장 4곳의 이미지와 힌트를 제공해
-
[IT이슈] 롯데시네마, ‘일주일간 친구’ 개봉 및 ‘린이’ 배우 무대인사 확정 外
롯데시네마는 영화 ‘일주일간 친구’ 개봉 및 내한에 따른 무대인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화 ‘일주일간 친구’는 매주 월요일이면 기억을 잃는 병으로 자발적 아싸가 된 린샹즈와 그녀의 ‘찐친’이 되고 싶은 학교 최고 인싸 3인방 쉬유수, 송샤오난, 장우의 본격 기억 소생 프로젝트를 그린 영화로 오는 9월 6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본 영화의 주인공인 스타 ‘린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주일간 친구’의 국내 포스터 2종과 함께 직접 내한 소식을 전했다. 그는 ‘I will be your ‘One Week Friends’ on September 2 and 3 in Korea! 한국에서 만나요”라며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로 글을 남겼다. 본 게시글에는 ‘좋
-
[IT이슈] ‘서머너즈 워’, ‘더리터’와 컬래버 기념 부산 프로모션 카페 종료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더리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맞아 오픈한 ‘서머너즈 워 X 더리터 특별 프로모션 매장 in 부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서머너즈 워’는 지난 22일 커피 브랜드 ‘더리터’와 협업을 발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으며,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부산 양정 소재 ‘더리터’ 본점에서 유저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프로모션 카페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됐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양일간 오전부터 수많은 유저들이 현장을 찾으며 열띤 분위기를 조성했다.카페
-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테스트 종료 후 설문 조사 결과 발표 外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29일 소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 동안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용자 의견과 반응을 조사한 이번 설문에는 테스트 참가자 1370명 중 372명이 참여했다. 의견과 제안을 전하는 주관식과 이용자 성향을 조사하는 객관식으로 구성한 설문에서는 참여자 중 95%에 달하는 356명이 하루 모바일게임 이용 시간이 1시간 이상이라고 밝힌 중급 이상 이용자들로 집계되어 관심을 모은다.플레이매치컬의
-
[IT이슈] 드래곤플라이, 지스타 4년 만의 귀환 外
드래곤플라이(030350)가 게임 사업 확장을 위해 G-STAR(지스타) B2B관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스타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다. 작년 코로나 이후 역대 최고 수준 연사 라인업과 기록적인 성과에 이어 올해에도 저 큰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특히 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부대행사 ‘G-CON’에서는 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스타 개발자들의 강연과 AI(인공지능), 리메이크, IP(지식재산권) 등 현재 게임 산업 전반을 관통하는 핵심 주제를 다룰 것이라고 밝혔다.‘스페셜포스’ IP로 유명한 드래곤플라이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공식적으로 지스타 참가를 결정했다. 마지
-
2023 서울 국제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 성료...장내 아나운서 김학준, 최환흥 진행
2023 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잠실 한강공원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한국, 미국, 일본 등 9개국 1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4년 서울 비치발리볼 월드투어대회 이후 9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 대회로 김학준, 최환흥 장내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서울시체육회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국제배구연맹(FIVB)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비치 프로 투어 퓨처스(Beach Pro Tour Futures)' 등급 대회다. 24일 예선경기를 시작으로 25일, 26일 양일간 본선 경기가 진행됐으며, 대회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준결승전과 결승전, 입상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 9월 12일 출시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 행사 ‘2023 하이델 연회’에서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를 9월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연회는 모험가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 일본, 대만, 글로벌 서버 등 서비스 권역 전체 동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CM 에이든과 레이라, 파트너 스트리머 순냥이 참여해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퀴즈쇼 등을 모험가와 함께 즐겼다.김창욱 총괄실장과 안형규 게임디자인실 팀장이 ‘아침의 나라‘와 우사 각성 클래스 ‘초령’을 공개해 전세계 모험가들의 눈길을 끌었다.아침의 나라는 원작 ‘검은사막’에서 큰 인기를 얻은 콘텐츠로 ‘마고리아 해역’ 너머 위치한 신규 대륙이다. 기존의 중
-
[IT이슈] 코웨이, 가구형 안마의자 ‘비렉스 페블체어’ 출시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 ‘코웨이 비렉스(BEREX) 페블체어(MC-C01)’를 출시했다. 코웨이 비렉스 페블체어는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강조한 안마의자다. 세련된 외관과 작은 크기로 릴랙스 체어처럼 연출할 수 있으며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포근함을 더했다. 색상은 헤이지 블루, 샌드 베이지, 테라코타 핑크, 미스틱 그레이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공간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비렉스 페블체어는 깊고 강력한 프리미엄 안마 시스템을 적용했다. 3D 안마 모듈이 상하좌우는 물론 앞뒤로 최대 7cm까지 움직여 정교한 입체 안마를 제공한다.
-
[IT이슈] 롯데하이마트, 초중고 대상 전기·전자제품 자원 순환 교육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9월 말까지 초중고 학교 10곳 대상으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E-순환거버넌스'에서 주관하는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인 ‘E-순환학교’에 참여해 진행하는 교육이다.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기·전자제품을 회수해 재활용업체로 인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되도록 돕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현재 총 1,20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기·전자제품을 회수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22년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E-순환학교’에 참여하고 있다. 초중고 학생들에게 자원선순환 구조 구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
-
[IT이슈] 야놀자, 2023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684억 원 外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3년 2분기 연결기준 재무실적을 공개했다.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이하 K-IFRS) 2023년 2분기 연결 매출 1,68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1,436억 원)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야놀자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과 야놀자클라우드, 인터파크트리플 등 멤버사들의 고른 성장으로 외형 확대를 지속했다.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45억 원으로 선제적인 R&D 투자와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영향이 반영됐다.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한 876억
-
[IT이슈] 청호나이스, ‘아이스트리·에스프레카페’ 신규광고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 外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아이스트리’, ‘에스프레카페’의 신규광고 조회수가 합산 1000만뷰를 돌파했다. 이번 광고는 제품별로 각 2편씩 총 4편을 제작했으며 ‘아이스트리’ 광고는 지난 6월, ‘에스프레카페’ 광고는 이달 18일 공개했다. ‘아이스트리’ 광고는 사랑스러운 아역 배우의 동심을 자극하는 얼음나무가 등장해 소비자에게 제품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나타냈으며 ‘에스프레카페’ 광고는 제품의 기능적 장점을 데칼코마니 기법을 사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아이스트리’는 하루 제빙량 6kg(약 600개)의 넉넉한 얼음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얼음저장용량은 900g으로 최대 약 90개의 얼음을 보관해 한번에 많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