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카카오프렌즈, 베어브릭 컬래버레이션 굿즈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와 베어브릭이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와 베어브릭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카카오는 지난 2021년 베어브릭 제조사 메디콤토이와 제휴해 황금 라이언 베어브릭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카오프렌즈 베어브릭은 라이언과 춘식이 2가지 캐릭터로 원본 크기(7cm) 뿐만 아니라 원본 크기 대비 4, 10배 확대한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라이언의 튤립배와 춘식이의 앙증맞은 얼굴을 그대로 살린 개성 넘치는 베어브릭으로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강남,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킨키로봇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전
-
카카오골프예약, 구독회원 대상 환급할인 혜택 제공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플랫폼 기업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연말을 맞아 멤버십(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환급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 회원이라면 오는 12월 31일까지 예약자와 동반자 모두 모든 라운드에서 1만원을 환급받고, 예약자의 경우 매월 첫 라운드에 5000원을 추가로 돌려받는다. 해외투어에도 환급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해외투어를 예약하고 라운드를 완료하면 예약자에게 3만원이 환급된다. 이번 연말 혜택은 국내와 해외 모두 횟수와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최근 ‘멤버십 특가’ 티타임 혜택을 추가했다. ‘카카
-
NHN클라우드, 더존비즈온과 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가 더존비즈온과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와 SaaS 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한 솔루션 출시와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NHN클라우드 환경 기반 ‘더존비즈온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OmniEsol(옴니이솔)’ 출시 ▲ERP/그룹웨어 및 AI 수요 발생 시 공동 협력 ▲일본 시장 현안 사항 공동 협력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대표 이강수 사장은 “AI 솔루션의 결합으로 비즈니스 플랫폼의 완성도를 대폭 높인 옴니이솔
-
KT, QR코드 피싱 범죄 막는 안심 서비스 출시
KT가 최근 증가하는 큐싱(QR코드와 Phishing의 합성어)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 Q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큐싱이란, 공공장소나 서비스 등에 부착된 정상적 QR코드 위에 해커가 만든 악성 QR코드를 덧붙이는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의 촬영을 유도해 악성 앱이나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만드는 피싱(Phishing) 사기 수법을 뜻한다. KT의 안심 QR 서비스는 사용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코드가 악성 앱 설치 URL이나 불법 웹사이트로 연결되는지 탐지해 알려준다. 스미싱 URL로 판단되면 연결을 차단하고 경고문구를 노출하며, 신뢰성이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URL인 경우 주의 문구와 함께 사이트 이동 여
-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 출시 5년 만에 매출 450% 증가…누적 매출 40억 돌파
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 관련 매출이 5년 만에 450% 이상 증가하며 40억 원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무너’는 K-직장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로, 2020년 처음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초년생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너는 2020년부터 디지털 채널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굿즈를 판매하며 수익을 거두기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매출과 온오프라인 굿즈 판매가 늘면서 전체 매출도 증가했다. 실제로 20년 기준 무너 관련 매출
-
SK브로드밴드, 전국민 참여 영상공모전 개최
SK브로드밴드는 전국민 대상 영상공모전인 제9회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시상식을 서울시 마포구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열린 미디어창작콘테스트는 SK브로드밴드가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함께 지난 2020년 시작해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방송의 지역성 구현, 지역 시민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동네 ESG 이야기’를 주제로 마을공동체, 기후위기 등을 다룬 작품들이 공모에 참여했고, 17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오랜만에 돌아온 고향마을의 변해버린 모습과 사라져가는 기억을 회상하는 단편영화 ‘사라지는
-
LG전자, 미국 AI반도체 기업 암바렐라와 ‘인캐빈 센싱’ 솔루션 선보인다
LG전자가 미국 AI반도체 전문기업 암바렐라(Ambarella)와 협력해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인캐빈 센싱; In-cabin sensing, 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첨단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Monitoring System, 이하 DMS)'을 암바렐라의 ‘엣지 AI 시스템온칩(System on Chip)’에 담아냈다. 암바렐라의 시스템온칩은 센싱·연산 등 시스템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구현한 칩이다. 엣지 AI는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고 데이터가 수집되는 로컬 장치에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AI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이 솔루션은 하나의 칩에 시스템을 통합해 효율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면서
-
[IT이슈] 당근, 레슨 업종 누적 비즈프로필 수 4.5배 성장 外
당근은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내 레슨 업종이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5일 밝혔다. 당근을 통해 가까운 동네에서 취미⋅클래스, 운동, 학원⋅과외까지 다양한 영역의 자기계발 및 취미 관련 레슨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것.실제로 당근 내 레슨 업종의 누적 비즈프로필 수는 최근 2년 사이 무려 4.5배 증가(11월 마지막 주 기준)했다. 기존 SNS에서 활동하던 필라테스 강사, 보컬 트레이너, 과외 선생님 등 레슨 전문가들이 가까운 동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역 기반 커뮤니티로 홍보 채널을 확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동기간 레슨 업종 비즈프로필을 통해 전화, 채팅, 예약 등 실질적 전환으로
-
[IT이슈]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중소기업기술마켓 인증제품 지정 外
(주)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공공기관 전용 전자서명 및 전자계약 서비스인 ‘모두싸인 공공용’이 중소기업기술마켓 인증제품으로 지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중소기업기술마켓은 한국도로공사가 구축하여 총괄 운영하고 있는 일종의 ‘공공기관 구매의 장’과 같은 플랫폼이다. 공공기관은 기업 및 기관별 인증기술, 기존 구매 제품을 해당 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은 온라인 기술 인증, 판로∙홍보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 일원화된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정부는 2024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편람에 기술마켓 참여 유도를 위한 실적 지표를 구체화했으며 배점 규모도 기존 대비 3배 상향 조정한 상태로 공공기관이 기술
-
알바몬, 네이버페이 선착순 증정 이벤트 실시
보스몬이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사장님께 보스몬을 추천하면 네이버페이 2천원권을 증정한다.보스몬이란, 알바몬이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해 만든 무료 근태·급여관리 솔루션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보스몬에 직원을 등록하면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 데이터가 보스몬에 기록돼 이를 토대로 급여를 자동 계산해 준다"라며 "지각과 조퇴 등 근태 내용이 1분 단위로 기록되고 곧바로 시급에 적용돼 정확한 급여 계산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전자계약 형태로의 근로계약서 작성 △급여명세서 발급 △직원별 업무 요청 및 업무완료 확인 등 전반적인 인력관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앱에서 한 번에 해결할
-
잡코리아 KLiK(클릭), 'YEAR END PARTY' 연말 행사 진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글로벌 인재들과 함께하는 'YEAR END PARTY' 연말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YEAR END PARTY는 연말을 맞아 클릭이 마련한 외국인 유학생·구직자 대상 네트워킹 파티 행사다"라며 "외국인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국내 취업 ▲비자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참가자 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커뮤니티 확장을 지원하는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공 분야 및 산업별 관심사가 같은 참가자들을 서로 매칭시켜주고 상호 취업 정보 및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행사는 12일(금) 오후
-
안랩 트러스가드, ‘2024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안랩은 3일(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경기도 분당사옥에서 열린 ‘2024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자사의 차세대 네트워크 통합 보안 솔루션 ‘안랩 트러스가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안랩 관계자는 "올해로 14회차를 맞은 ‘TTA 시험인증 대상’은 TTA 시험인증을 받은 제품 중 우수한 성능을 보인 제품에 대해 시상하는 제도다"라며 "안랩 트러스가드는 최신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의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VPN(가상 사설망) 기술을 도입해 보안성을 강화하며 강력한 위협 탐지 및 대응 기능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뉴딘그룹, 겨울철 온기 전달하는 전사 봉사활동 진행 外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4일(수),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전사 봉사활동을 올해도 이어갔다.이번 봉사활동은 골프존뉴딘그룹 사회공헌 ‘스윙유어드림’의 일환으로 수서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이날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골프존클라우드 등 그룹 임직원 600여 명은 수서지역 복지관(△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수서종합사회복지관 △강남세움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들을 위한 온정을 나눴다.임직원들은 △취약계층 1,000세대에 김치 및 생필품을 전달하고 △약 100세대에 문풍지 부착 등 겨울철 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이 외에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지역사회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역사회 시민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 및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지난 3일 서울 중랑구 신현초등학교를 찾아 재학생 및 교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라며 "이날 행사에서는 송문경 합창단원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어우러지기 위한 인식 전환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라고 밝혔다. 물빛소리 합
-
바디프랜드, 강남복지재단에 감사패 수여 받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12월 3일 그랜드힐 컨벤션에서 열린 ‘2024 강남복지재단 나눔 기부 감사의 날’ 행사에서 강남복지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강남복지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주최한 이번 행사는 강남구 발전에 기여한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바디프랜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10년동안 기부를 통한 저소득가구 지원 등 강남구의 복지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감사패 수상자로 선정되었다"라고 전했다.바디프랜드는 강남구 소재 기업으로서 꾸준한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2
-
캐치, ‘공개 이력서 수’ 50만 건 돌파
캐치는 4일,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누적 공개 이력서 수가 11월 기준 5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캐치 관계자는 "이는 올해 5월 약 40만 건에서 불과 6개월 만에 10만 건이 증가한 기록으로, 캐치에는 반기마다 약 10만 건의 신규 이력서가 꾸준히 등록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개 이력서 분석 결과, 캐치에는 ‘서울 수도권 대학’ 출신 인재의 비중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전체 이력서 중 42%를 차지했으며, 대학별로는 ‘고려대(약 1만 3천여 명)’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성균관대’가 1만여 명으로 나타났으며, 이외에 △연세대(9천여 명) △한양대(8천7백여 명) △경희대(8천3백여
-
인크루트-메디오피아테크, 교육 시장 확대 업무협약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지난 11월29일 ㈜메디오피아테크(대표 박경선)와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 및 채용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교육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디오피아테크는 지난 30여 년간 국내외 교육 시스템 구축 및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솔루션 공급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에듀테크 기업이다"라며 "자체 개발한 LMS ‘에듀트랙’을 대학 및 공공기관, 기업 등의 비대면 교육 환경 구축 사업에 공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크루트는 최근 테스트플랫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