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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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한반도 공룡 기념메달’ 출시
백악기 시대 한반도 공룡을 첨단 주화 제조기술로 재현한 ‘한반도 공룡 시리즈’ 기념메달이 나왔다.한국조폐공사는 21일 한국 국명이 공식적으로 붙은 공룡인 ‘코리아노사우루스 보성엔시스’를 주제로 한 기념메달을 공개하고 국내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코리아노사우루스 보성엔시스 기념메달’은 한반도에서 최초로 발견된 백악기 공룡을 주제로 한 프리미엄 컬렉션인 ‘한반도 공룡 시리즈’ 기념메달의 첫번째 작품이다. ‘한반도 공룡 시리즈’는 한반도 공룡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홍보를 목적으로 전남대 한국공룡연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황금빛 공룡알을 입체형으로 만들어 국내 처음 메달과 결합한 신기술 제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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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나주시와 비대면 원격진료 및 건강정보 플랫폼 운영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지난 18일 나주시와 포스트코로나 대응을 위해 ICT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전KDN 박성철 사장, 나주시 강인규 시장 등 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시청에서 열린 이날 업무 협약식은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한 ICT기반의 언택트 건강관리플랫폼구축 및 지역 의료 서비스질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건강측정장비 스마트화 ▲ 비대면 원격진료 및 건강정보플랫폼 운영서비스 구축 ▲상호 유기적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이다.이를 통해 한전KDN은 나주시 보건소와 진료소에 모바일을 활용한 건강예측 프로그램(모옴)을 제공하고, 태블릿PC를 활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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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자원공사,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대통령상 수상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7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지식경영 부문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기반의 고객 서비스와 기술 혁신을 위해행정 및 공공, 민간 분야의 우수사례를 매년 발굴하고 포상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혁신 대상이다. 올해에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시상식 등 별도의 행사 없이 마무리됐다.이번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한국수자원공사는 지식활동 기반의 대국민 정책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보편적 삶의 질을 대폭 개선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사물인터넷기술(IoT)을 적용한 스마트 수도계량기를 통해 취약계층의 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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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발전, 부산역 선상 주차장 태양광 준공
한국남부발전이 부산역 선상 주차장 지붕에 공공협업형 제1호 태양광발전설비를 준공했다. 공공기관 자산을 활용한 이번 사례는 그린 뉴딜(Green New Deal) 정책 부응은 물론, 깨끗한 에너지로의 전환에 기반이 될 전망이다.남부발전은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부산대학교와 협업 시범사업으로 부산역 선상 주차장 태양광(0.83MW) 발전설비를 준공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공기관간 협업을 통해 청정에너지 공급을 위한 설비를 확대하고, 공공자산의 효율적 사용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 등에 기관들의 뜻이 모이면서 추진됐다.부산역 태양광은 연간 1150MWh 규모 전력을 생산한다. 1만1300가구가 한 달간 사용가능한 양으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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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력원자력, 4차산업 적용 원전해체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한국수력원자력이 21일부터 내달 21일까지 한달간 ‘4차산업 × 원전해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대학(원)생의 해체산업 관심을 유도하고 원전해체 분야에 4차산업 기술을 적용, 안전하고 경제적인 해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가자들이 제출하는 아이디어는 내·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건(300만원), 우수상 2건(각 100만원), 장려상 5건(각 50만원) 등 총 8건을 선정, 시상한다. 한수원은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관계부서 등과 검토를 거쳐 해체사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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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비대면 해외마케팅’ 6개월차..."플랫폼 입점도 4배↑"
코로나19 이후, 세계는 새 시대로 접어들었다. 어느 분야, 어느 산업이든 새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접근법을 요구받고 있다. 글로벌 교역에서도 전시회, 무역사절단, 바이어 초청상담 등 전통적 마케팅 활동이 어려워지며 새로운 돌파구가 절실하다.KOTRA는 3월부터 코로나19 대응 태세로 전면 전환해 신규 서비스를 시행해 왔다. ▲화상상담 ▲온라인 플랫폼 입점 ▲긴급 지사화 ▲온라인 전시관 ▲글로벌 소싱 다변화 등 ‘비대면’ 사업을 도입하면서 새로운 수출길을 열고 있다.지난 6개월 간 활동을 점검한 결과, KOTRA는 비대면 방식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 1만6309개사를 추가 지원했다. 계약은 1490건으로 5.99억 달러 수출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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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투표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공공 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활용을 독려하기 위해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개최하며 오는 10월 5일까지 본선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정책이나 지역, 축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를 모집하고, 대국민 투표를 거쳐 우수 캐릭터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지역·공공 캐릭터가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며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하고 있다.이번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역대 최고 접수율을 기록하며, 총 100개의 지역·공공 캐릭터가 예선전을 치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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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2020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온라인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만을 위한 투자유치 무대인 ‘2020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본 행사는 소진공‘소상공인지식배움터’유튜브 채널과 ‘2020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중계된다. 쇼케이스데이는 희망재단이 소상공인을 위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행사로, 벤처·스타트업의‘데모데이’를 벤치마킹해 유망한 소상공인의 투자유치를 위해 만든 행사다. 올해 들어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데이는 소진공과 희망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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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추석 제수용품,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20.4% 저렴"
올해 추석 차례상을 마련하는데 드는 4인 기준 비용이 전통시장이 평균 25만 1442원인 반면, 대형마트는 평균 31만 6058원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20.4%(6만 4616원)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전국의 전통시장 37곳과 인근 대형마트 37곳을 대상으로 추석 수요가 많은 추석 제수용품 27개 품목에 대한 가격비교조사를 실시했다.품목 분류별 비율차를 보면 ▲채소류(43.3%) ▲육류(25.7%) ▲수산물류(25.1%) ▲과일류(3.2%) 등의 순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가격우위를 보였다.27개 전체 조사품목 중 21개 품목에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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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스마트워크 체제' 전환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 ICT 부문이 21일부로 '스마트워크 체제'로 전환한다. 기존 대면 중심의 일하는 환경과 방식을 언택트(비대면)와 디지털 기반으로 혁신하여 근무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근무제도다. 한화그룹 계열사 중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제도는 인원 밀집도와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하고, 어디서든 근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원격근무제'가 핵심이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의 주(主) 근무지인 여의도 사업장을 중심으로, 수도권 일대 '거점 오피스'를 장교동·신설동·불광동·판교에서 운영하며 근무지를 총 5곳으로 확대 운영한다.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임직원들의 주소지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 업무지역과 선호지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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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2020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실시
KT&G(사장 백복인)가 ‘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은 약 180명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6급·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IT △글로벌 △R&D 등 8개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자(2021년 2월)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경력사원 채용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재무와 R&D, 글로벌 전문인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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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두산타워 8000억 원에 매각 결정
㈜두산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서울시 중구 소재 두산타워 빌딩을 8000억 원에 매각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매수 주체는 부동산전문 투자업체인 마스턴투자운용이다. 이번 매각은 그룹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목적이며, 처분예정일자는 9월 28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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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스텍, 매각 위한 티저레터 공식 배포...11월 임총서 신규 경영진 선임
스마트폰용 광학렌즈 전문기업 디오스텍이 회사매각을 위한 티저레터(투자안내서)를 공식 배포하며 매각 작업에 본격 돌입한다.21일 디오스텍은 매각주관사 삼정KPMG 딜5본부를 통해 잠재적 원매자에게 회사 소개자료를 담은 티저레터를 공식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디오스텍은 오는 11월을 목표로 매각 작업을 추진 중이다. 거래 상대방 선정 후 경기도 용인시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규 경영진을 선임해 모든 매각 작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디오스텍은 전 대표의 배임 혐의로 지난 7월 17일부터 주식거래가 정지되고 현재 거래소로부터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된 상태다. 이번 회사 매각으로 기업가치 제고 및 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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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가, 삼성전자 차기 플래그쉽 카메라 모듈 메인 공급사 선정 및 200억 규모 투자 진행
카메라 모듈 전문기업 ㈜나무가(대표이사 서정화; 종목코드 190510)가 카메라 모듈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억원을 투자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투자자금은 21년 삼성전자 플래그쉽 카메라 모듈 2종 메인 공급사 선정에 따른 전용 설비 구축 및 갤럭시A 시리즈 후면 AF기종(Auto Focus)과 전면 VT(Video Telecom)기종 수주 확대에 따른 생산능력(CAPA) 확보를 위한 신규설비 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다. 나무가 원태연 사장(COO)은 “고객사로부터 20년 하반기 출시한 플래그쉽 모델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후면 초광각 카메라 모듈 공급을 승인 받아 생산기지인 베트남 푸토법인에서 현재 안정적으로 공급 중에 있으며, 갤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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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전선, 전기차용 알루미늄 전선 양산
LS전선(대표 명노현)은 전기차용 알루미늄 전선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LS전선은 전기차 업계의 경량화 경쟁으로 알루미늄이 차량의 핵심 소재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고 투자를 확대했다.알루미늄 도체 전선은 기존 구리 전선보다 40% 이상 가벼워, 차량 1대당 총 25kg에 이르는 전선의 무게를 약 15kg로 줄일 수 있다.LS전선 공장은 국내에서는 유일한 알루미늄 전선 전용 라인을 구축했다. 구리와 알루미늄 전선 생산설비를 병용할 경우 구리 입자가 알루미늄을 부식시킬 수 있다.회사측은 일본 등의 주요 자동차 전장업체들도 알루미늄 전용 라인을 구축하는 추세이며, 알루미늄 전선의 비율이 현재 약 5% 이하에서 2025년 30% 이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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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정밀기계, SK하이닉스와 공동 개발한 ‘다이 본더(Die Bonder)’ 장영실상 수상
한화그룹의 첨단 전자장비 제조 회사인 한화정밀기계(대표이사 이기남)가 SK하이닉스(대표이사 이석희)와 반도체 후공정 핵심 장비인 ‘다이 본더(Die Bonder)’ 를 국산화하고 앞선 기술력을 공인 받았다.그리고 이번 장비가 ‘IR52 장영실상’ 수상 제품(37주차)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특히 이번 국산화는 기존 90% 이상 일본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반도체 장비를 성공한 사례이며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산업 경쟁력 강화대책 이후 국내 반도체 경쟁력 향상에 긍정적이라는 평가이다.IR52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의 산업 기술상으로 신기술 제품을 개발 상품화하여 산업기술 혁신에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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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제지 밀크, 국내 유일 생산 복사용지의 국산장려운동 캠페인 진행
한국제지가 국산 복사용지 밀크(miilk)의 국산 장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8일(금) 밝혔다. 한국제지 밀크는 2020년 新국산장려운동을 통해 ‘밀크’만이 내세울 수 있는 ’국산’ 키워드를 강조한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애국심에 호소하지 않고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레트로’를 컨셉으로 하여 자발적인 참여 및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국제지 밀크는 지난 8월 15일 광복절 인스타그램을 통해 新국산장려운동의 시작을 알렸으며,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국산紙장려단을 모집한다. 선정된 국산紙장려단에게는 ‘7가지 밀크의 레트로 감성 패키지 샘플’과 사무실에서 활용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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