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설빙 ‘부산서면일번가점’ 오픈 外
설빙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부산의 두 번째 직영점인 ‘부산서면일번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올여름 이어진 무더위로 빙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전국적으로 설빙 매장 이용객이 늘어났다. 그중에서도 올해 3월에 오픈한 설빙 부산 직영점 '부산광복점'은 K-팝과 K-컬쳐 등 한류 열풍으로 외국인 수요까지 더해져 내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증대했다.설빙 ‘부산광복점’과 ‘부산서면일번가점’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적용한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SI(공간 아이덴티티)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적인 맛과 멋을 재해석한 설빙의 메뉴들과 매장 인테리어는 국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 진행 外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오는 8월 31일까지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네이버 플러스스토어에서 진행되는 강세일 프로모션은 네이버 쇼핑에서 인기있는 상품군을 대상으로 할인 특가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행사 기간 중 마이녹셀은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문어 두피괄사’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3만 원 이상 구매 시 ‘휴대용 프레스티지 샴푸’(6ml × 5매입)를 증정한다. 알림 신청 시 3,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오는 20일에는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두피 모공 딥 클렌징에 특화된 '포
-
롯데百, ‘2025 스타일런 with 송파구’ 진행
롯데타운 잠실이 ‘스타일런’을 통해 국내 최대 러닝 타운으로의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타운 잠실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몰 등이 한데 어우러져 연 5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복합 테마 단지’다"라며 "‘스타일런’은 2017년 이래 지난 해까지 3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유통업계 최대 러닝 대회로, 지난 2022년부터는 송파구와 함께 협업해 행사 규모를 더 확대하는 등 잠실 지역의 대표 러닝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부터 ‘스타일런’은 단기성 러닝 이벤트를 넘어, ‘프리미엄 러닝 컬쳐 플랫폼(Premium Running Culture Platform)’으로 영역을 확장한다"라며 "러닝이
-
GS샵, BLDC 이오닉 플라즈마 헤어드라이기 공개
GS샵은 국내 생활가전 제조사 휴스톰과 ‘BLDC 이오닉 플라즈마 헤어드라이기(이하 휴스톰 헤어드라이기)’를 공동 개발, 8월 20일(수) 23시 55시 TV 홈쇼핑 방송을 통해 처음 공개한다.GS샵 관계자는 "패션에 이어 남녀노소 모두가 필수로 사용하는 리빙 상품을 홈쇼핑의 핵심 카테고리로 보고 올해 단독 상품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첫 번째 결과물이 휴스톰 헤어드라이기다"라며 "최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집에서 사용하는 미용 기기가 성장하는 흐름 속에서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헤어드라이기를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 "휴스톰 헤어드라이기는 최근 인기인 짧은 망치 타입 디자인에 BLDC 모
-
[생활경제 이슈] 조윈, ‘헬스인슈’ 첫 라이센스 계약 체결 外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Jowin)은 ㈜모아라이프플러스와 자사의 특허 기반 비즈니스 모델인 ‘헬스인슈(HealthInsu)’의 첫 번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여성암 특화 보험을 결합한 ‘닥터스 PGA면역 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헬스인슈’는 건강기능식품을 정기 구독하며 섭취하다가, 구독 기간에 특정 질병이 발생하면 보험으로 보장하는 특허 기반 정기구독 상품 브랜드이다. 조윈은 지난 7월 25일 암과 심혈관질환을 보장하는 자사 PB 제품 ‘진생인수’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바 있다.이번 계약은 헬스인슈 모델을 협력 기업에 제공하는 첫 라이센스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조윈은 헬스인슈 브랜드와 특허 기반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베피스, 팬티기저귀 ‘베피스 모션핏 스타일’ 리뉴얼 外
쌍용C&B의 유아 전문 브랜드 베피스가 기존 제품의 품질을 대폭 강화한 팬티기저귀 ‘베피스 모션핏 스타일’을 리뉴얼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움직임이 많아지는 시기의 아기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기능과 디자인 전반에 걸쳐 리뉴얼이 이뤄졌다.특히 특허 받은 쾌적 흡수 공법을 적용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흡수 속도는 29%, 역류 방지는 최대 2배 증가시켰다.또한 기존보다 세련된 청바지 디자인을 입혀 2가지 컬러의 스타일리쉬 팬츠로 선보여 부모·아이 취향에 맞춰 더욱 특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여기에 아기 체형에 맞춘 인체공학적 설계로 활동 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안심 이중 샘 방지 시스템을 통해 옆샘을
-
널디, ‘NDY(엔디와이)’ 브랜드명 교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브랜드명을 ‘NDY(엔디와이)’로 교체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25FW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널디 관계자는 "19일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명 변경 소식과 함께 25FW 신규 컬렉션 라인업을 공개했다"라며 "지난 2017년 론칭된 널디는 그간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트릿 감성을 담은 패션 브랜드로 특유의 강렬한 색감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왔다"라고 전했다. 널디 측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새로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층을 더욱 넓히려는 노력이다.새롭게 붙여진 이름 ‘NDY’
-
W컨셉, 삼성전자∙아디다스 협업 패션 화보 공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글로벌 브랜드 삼성전자, 아디다스와 손잡고 패션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난 7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 ∙ Z 플립7 출시에 맞춰 W컨셉과 삼성전자, 아디다스가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0일 삼성전자, 아디다스와 협업한 ‘워크 플로우, 라이프 글로우(Work Flow, Life Glow)’ 패션 화보를 선보인다"라며 "자신만의 기준으로 일과 삶의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의 주체적인 모습을 감각적인 시선으로 풀어냈다"라고 말했다. 이번 화보에서는 럭비 폴로, 윈드브레이커 등 아디다스의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 웨어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
-
이마트,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 선보여
이마트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호주산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Black Lamb)’을 항공 직송으로 출시했다.이마트 관계자는 "또한, 오는 8월 22일 금요일부터 28일 목요일까지 7일간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 론칭을 기념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인 ‘숄더랙’과 풍부한 육향과 육즙이 특징인 ‘프렌치랙’을 100g당 각 정상가 7,980원/9,980원에서 30% 할인한 각 행사가 5,586원/6,986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양고기 전문 음식점에서 주로 판매하는 부위인 ‘양등심’과 ‘채끝’을 100g당 각 정상가 8,980원에서 20
-
한컴위드, 반기 기준 최대 실적 달성
한컴위드는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3,466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6%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749.9% 급증하며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라며 "2분기 역시 매출 1,86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0.4% 성장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호실적은 자회사 ‘한컴금거래소’의 성장이 견인했다"라며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실물 금 거래 수요가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한컴금거래소는 금값 상승과 맞물려 판매 이익을 늘리며 한컴위드의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한컴위드는 한컴금거래소와의 시
-
쿠팡, ‘베이비&키즈쇼’ 진행
쿠팡은 육아용품 할인 혜택을 풍성하게 담은 기획전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7000여 육아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조이∙순성∙리안∙다이치 등 카시트/유모차 ▲마더케이∙유비맘∙퍼기 등 수유/이유식 용품 ▲보솜이∙베베앙∙하기스 등 기저귀/물티슈 ▲베베쿡∙엘빈즈∙아넬라 등 영유아 식품 ▲마이리틀타이거∙러닝리소스 등 완구까지 육아용품 브랜드 1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 중 ‘유비맘’은 이번 ‘베이비&키즈쇼’에 처음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시그니처 PPSU 빨대컵’으로 의료기기에 주로 쓰이는
-
하림, 곰탕 라면 ‘사골 쌀라면’ 선보여
하림은 ‘사골 쌀라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라며 "하림산업의 세 번째 가루쌀 기반 제품으로, 앞서 출시한 ‘닭육수 쌀라면’, ‘마라쌀볶음면’에 이어 쌀 소비 촉진과 수급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골 쌀라면은 우사골을 진하게 고아낸 국물에 대파 등 건더기를 더해 고기 국물 특유의 진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닭육수로 반죽하고 가루쌀을 함유한 면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더함으로써, 사골 국물과 조
-
CJ프레시웨이, ‘맛남상생’ 캠페인 농산물 판로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맛남상생’ 캠페인을 통해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작년 7월부터 지난달까지 다수 지자체와 협력해 산지에서 공급받은 농산물 약 2,700톤을 전국 180개 급식장에 유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맛남상생’은 ‘양방향 로코노미’를 취지로 하는 지역 경제 상생 프로젝트다"라며 "CJ프레시웨이는 제철 국산 농산물을 셰프·로컬 맛집과 협업해 급식 메뉴로 개발하고, 구내식당·휴게소 등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운영해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최근 1년간 충남 서산의 감자·양파, 부여 수박, 청양 버섯, 제주의 월동 양배추·무·당
-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수한맛·흑임자맛 2종으로 구성됐다"라며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고구마맛 2종으로 출시됐다"라고 말했다.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은 한 팩에 5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를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며, 유
-
세라젬,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리뉴얼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대한항공과 협력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에 프리미엄 휴식 공간 ‘웰니스 룸(Wellness Room)’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 출범에 맞춰 전면 리뉴얼 되는 라운지에 새로운 고객 경험을 더하고 글로벌 여행객에게 온전한 휴식과 차별화된 헬스케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앞서 2023년 3월에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 라운지에 마스터 V6, 파우제 M2 등 자사의 헬스케어 제품 37대를 일등석 라운지, 마일러 클럽, 프레스티지 라운지 등 3곳에 설치해 여행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은 바 있다"라며 "이에 따
-
잡코리아, 하반기 채용 승부수 3가지 공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상반기 채용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바탕으로 ‘2025 상반기 채용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하고, 인사 담당자들이 적용할 수 있는 하반기 채용 전략을 제안한다.잡코리아 관계자는 "‘2025 상반기 채용 트렌드 리포트’는 기업들의 보수적 채용 기조 속 나타난 취업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발행됐다"라며 "특히 인사 및 채용 담당자 관점에서 하반기 효율적인 채용을 위한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주요 전략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기업 규모에 따른 채용 양극화 현상이 도드라진다. 경기 침체 속 기업들은 일제히 채용
-
쿠팡, 문구 아트 페스티벌 진행
쿠팡은 문구∙사무∙미술∙악기 카테고리 연합 기획전인 ‘문구 아트 페스티벌(이하 ‘문아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문아페’는 연간 2회 열리는 대규모 기획전으로, 이번에는 카테고리별 ▲모나미∙모닝글로리∙산리오(문구류) ▲시스맥스∙카파맥스(사무용품류) ▲듀로∙영창(악기류)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은 이번 행사에서 풍성한 할인코너를 만나볼 수 있다"라며 "가장 주목할 코너는 ‘선착순 특가’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에 2개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80% 상당의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18일은 ‘로드메일코리아 고급형 코팅필름 80MI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