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쿠팡, ‘여름 패션 끝장 세일’ 개최
쿠팡은 여름 시즌 마무리를 앞두고 ‘여름 패션 끝장 세일’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뉴발란스·아디다스·코닥어패럴·로라로라·세터 등 160여개 인기 브랜드의 14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일주일 특가, 카테고리 특가, 재고 10개 미만 아이템, 반품 마켓, 패션 아울렛관 등 다양한 한정 혜택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주일 특가는 기존 가격에서 10% 추가 할인, 카테고리 특가는 5%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라며 "‘품절 임박’ 아이템은 전국 재고가 10개 미만인 인기 상품만을 모아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반품 마켓에서는 정상가 대비 큰 폭으로 낮춘 특
-
동원그룹∙한국투자금융지주 창업자 김재철 명예회장, 자서전 영문판 출간
동원그룹은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Sailing Through Life’s Storms, 김재철 지음·콜라주)>의 영문판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동원그룹 김 명예회장이 지난 4월 출간한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은 대한민국 해양산업 선구자인 김재철 창업자의 어린 시절 일화부터 기업 경영 중 겪은 성공과 실패, 위기 극복 경험을 담은 경영 에세이다"라며 "책에는 바다로 향한 청년 김재철의 과감한 도전, 목숨을 건 항해 속에서 다진 사생관(死生觀), 정도경영의 원칙, 기업가 정신 등이 담겼다"라고 전했다. 이 책은 창업 1세대의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 삶에 대한 통찰과 청년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선보여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클렌징과 속눈썹 케어를 동시에 도와주는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DEEP CLEAN QUICK MASCARA REMOVER)를 다이소에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흘러내리지 않는 젤 제형의 포뮬러와 빗(Comb)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밀착돼 메이크업을 간편하고 말끔하게 세정해 주는 제품이다"라며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97% 세정력을 확인받았다"라고 전했따.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펩타이드, 아르간 오일, 모링가씨드 오일 등 영양, 보습, 유수분 케어 성분을 함유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전국 매장 90% 이상 식약처 ‘매우 우수’ 인증 획득 外
버거킹은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원재료 수급부터 매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서 까다로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식품안전 관리 체계를 운영, 국내 햄버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위생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초 발표한 ‘2025년 프랜차이즈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에 따르면, 전국 484개 매장 중 90%를 넘는 438개 매장이 위생등급을 획득하며,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최고 등급 인증 매장을 기록했다.이러한 결과는 원재료 수급부터 제조, 배송,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식품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온 버거킹의 식품안전 원칙이 자리하고 있다.버거킹은 원재료 수급 시 소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트레이요리’ 7종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팬에서 갓 구워낸 듯한 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The미식(더미식) 트레이요리’ 7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인라면, 즉석밥, 요리면, 국물요리, 요리밥, 육즙만두, 덮밥소스, 밀키트, 요리양념 등에 이은 더미식의 신규 카테고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용기째 전자레인지 혹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팬에서 갓 구워낸 듯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트레이 요리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됐다. 별도의 요리 준비나 치우는 과정이 필요 없어 집들이나 홈 파티뿐만 아니라 여행, 캠핑 등의 야외 모임에서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한 끼 메뉴
-
[생활경제 이슈] 한촌설렁탕,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한촌설렁탕이 고급 한우 세트와 실속형 탕류 구성을 대폭 강화한 ‘2025 한촌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최근 몇 년간 이어진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선물 세트 트렌드가 고가 프리미엄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제품으로 수요가 양분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실제로 한촌설렁탕이 집계한 2024년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우 세트의 판매율은 전년 대비 67% 늘었고, 1인 가구 맞춤형 실속 탕류 세트는 6배 증가하는 등 뚜렷한 양극화 경향을 보였다.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해 ‘한촌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한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 LA갈비 세트, 불고기 세트 구성에 더해 ‘1++ 횡성꽃등심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여경래 셰프 협업 간편식 30만 개 판매 돌파 外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중식 명장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지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작년 12월 여경래 셰프와 IP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지는 첫 제품인 ‘여경래 중화새우’를 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했다. 셰프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과 특제 칠리소스를 담은 해당 제품은 방송 직후 완판을 기록하며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켰다.이어 올해 3월에는 ‘등심탕수육’을 출시하며 7만 개 이상을 판매하며 여경래 셰프 라인업의 흥행을 이어갔으며, 이후 볶짜면, 짬짜면 등 친숙한 중식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간편식 중식 라인업을 본격 확장해왔다.특히, 6월에 쿠팡을 통해 출
-
CJ ONE, 앱 리뉴얼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회원 혜택 및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현재 3,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출시 이후 15년 동안 문화 마케팅, 대외 제휴처 확대 등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인트 적립·사용을 넘어 회원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탭메뉴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혜택 공유’ 커뮤니티 신설이다. 할인 이벤트, 앱테크 꿀
-
최태원 회장, “AI/DT 기술 내재화해 차별화된 경쟁력 만들어야 할 것"
최태원 SK 회장은 20일 “이제는 AI/DT 기술을 속도감 있게 내재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라며 “구성원 개개인이 AI를 친숙하게 가지고 놀 수 있어야 혁신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AI 체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최태원 회장은 이날 서울 SK서린빌딩에서 열린 ‘이천포럼 2025’ 마무리 세션에서 ‘AI시대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앞으로는 현재 우리가 하는 업무의 대부분이 AI 에이전트로 대체될 것”이라며 “사람은 창조적이고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역할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이번 이천포럼의 마무리 세션은 최태원 회장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SK 구성원들과 실시간
-
G마켓,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2월 7일까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가을, 겨울철 국내 숙박 예약 시 최대 8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G마켓은 13개 여행사의 5만여 개 숙박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가을철(8월 20일~10월 30일), 겨울철(11월 3일~12월 7일) 입실 가능한 상품으로, 서울, 경기 및 인천 등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호텔, 펜션, 리조트 숙박 상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G마켓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쿠폰을 포함, 최대 8만원의 3단 할인 혜택을 제
-
무신사, 일본 도쿄서 팝업 스토어 진행
무신사가 오는 10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개최하며 현지에서 K-패션의 영향력 확대에 본격 나선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2021년부터 진행해 온 일본 현지 팝업 중 최대 규모다"라며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무신사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K-패션에 관심이 높은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다"라고 말했다. 팝업 스토어는 2025년 10월 3일(금)부터 10월 26일(일)까지 총 24일간 이어진다. 도쿄 시부야 중심부에 위치한 ‘미디어 디파
-
남양유업, ‘가족돌봄청년 직무체험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바리스타 직무체험’ 교육을 지난 20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월드비전과 체결한 가족돌봄청년 통합지원사업 ‘필 케어(Fill Care)’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돌봄 취약계층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직무체험 교육은 서울 강남구 백미당 본점에서 9월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된다"라며 "남양유업은 22명의 가족돌봄청년들에게 바리스타 직무 이해와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습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커리큘럼에는 ▲원두의 이해와 추출 과정 ▲다양한 원두 프로파일 테이스팅 ▲블렌
-
메가박스, ‘BTS MOVIE WEEKS’ 단독 상영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방탄소년단의 공연 실황을 상영하는 ‘BTS MOVIE WEEKS’ 이벤트를 국내 극장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BTS MOVIE WEEKS’는 65개 이상 국가/지역의 2000여 극장에서 공연 실황을 상영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BTS MOVIE WEEKS’에서 4편의 공연 실황을 상영한다"라며 "처음으로 KSPO DOME에 입성한 ‘BTS 2016 Live 花樣年華 On Stage : Epilogue’,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도약을 보여준 ‘BTS 2017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THE FINAL’이 포함됐다"라고 말했다. 또 "한국 가수 최초
-
이마트24 ‘T 우주패스’ 할인 이벤트 실시
이마트24가 이달 27일(수) SK텔레콤의 구독서비스 ‘T 우주’와 제휴를 통해 생활밀착형 혜택 서비스를 강조한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를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는 편의점, 카페, H&B스토어 등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제휴처를 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패키지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이마트24와 SKT가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양사는 T 우주패스 상품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 확대 및 고객 혜택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T 우주패스를 구독한 고객들은 월 9,
-
GS25, ‘돌아온 명불허전’ 15만 개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3일 선보인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 도시락이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은 2016년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명불허전 치킨도시락’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돌아온 혜자 시리즈’의 네 번째 라인업이다"라며 "최근 런치플레이션 심화로 점심값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GS25는 과거 단종된 인기 도시락을 재출시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검증된 맛과 추억의 메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화에 기여하는 것"라고 전했다.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
-
[생활경제 이슈] 브리티시엠, 애플존 자외선 케어 아이템 ‘선 블록 패치’ 출시 外
‘브리티시엠(British M)’이 얼굴 중 가장 돌출돼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애플존 부위를 보호할 수 있는 신제품 ‘선 블록 패치(Sun Block Patch)’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신제품 선 블록 패치는 0.13mm의 얇은 두께에도 UVB를 99.9%, UVA는 94.87% 차단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얇은 두께와 함께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원단 적용으로 자연스럽게 부착하고 외출이나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얼굴 중 가장 돌출되어 모자나 선크림만으로는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부위인 애플존에 맞춘 전용 설계로, 빈틈없이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통기성이 뛰어난 PU원단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선사하며, 초극세사 원단이 피부에
-
오리온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 4조 원 돌파
오리온은 자사의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조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1988년 한국에서 포카칩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51억 개가 넘게 판매된 것이다"라며 "1분에 270 개씩 팔린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누적 매출의 절반은 한국에서, 나머지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올렸다"라고 말했다. 한국에는 두 종류의 생감자 스낵이 있다. 88년생 포카칩과 94년생 스윙칩이다.오리온의 첫 번째 생감자 스낵 ‘포카칩’은 출시 후 6년만인 94년에 생감자 스낵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3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베트남과 중국에서는 2006년부터 생감자 스낵을 출시했다.베트남에서 출시된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