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이마트,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이마트가 2025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종료하고 1월 16일(목)부터 1월 29일(수)까지 2주간 본 판매에 돌입한다. 행사카드를 통한 최대 50% 할인 혜택과 더불어 결제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최대 50만원을 증정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지난주 금요일까지 집계한 사전예약(12/13~1/10) 매출에 따르면, 전체 매출은 전년 설 대비 5.7% 증가했다. 지난해보다 사전예약 상품권 증정 혜택이 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물가 속 사전예약으로 저렴하게 선물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몰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가격대별 매출을 살펴보면, 가성비 세트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두드러졌다. 10만원 이상 20만원 미
-
HLB 간암신약, 美 FDA CMC 실사 완료
HLB의 간암 신약 허가를 위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마지막 관문인 제조 및 품질관리(CMC) 실사가 완료됐다. 14일 HLB에 따르면 이번 CMC 실사는 파트너사인 중국 항서제약의 면역항암제인 '캄렐리주맙'의 생산시설을 대상으로 이달 초 진행됐다. HLB의 항암제인 리보세라닙에 대한 실사는 이미 완료됐다.CMC 실사는 FDA 심사관이 의약품의 생산시설을 방문해 전체 생산 시설과 공정을 직접 확인하는 절차로, 이번 실사는 지난 1차 허가 심사 때 통보받았던 보완사항을 포함해, 모든 시설과 공정에 대해 원점부터 재점검하는 수준으로 진행됐다.HLB는 항서제약이 총 3가지 경미한 사항에 대해 개선 요청을 받았으며, 충분히 해소 가능하다는 입
-
제4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서울대 뇌인지과학과 최형진 교수
한미약품 창업주 임성기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집념과 유지, 철학을 받들기 위해 제정된 임성기연구자상 ‘대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뇌인지과학과/해부학교실 최형진 교수가 선정됐다. 만 45세 미만 연구자 대상의 ‘젊은연구자상’은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임세진 교수와 성균관대 화학과 이원화 교수가 받는다.임성기재단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의 유익한 응용이 가능한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임성기연구자상 제4회 수상자 3명을 이같이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임성기연구자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부문 상으로, 한미약품 창업주
-
동아오츠카, ‘겨울공주 군밤축제’ 따뜻한 포카리 참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CSR(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16일부터 20일까지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에서 열리는 ‘제8회 겨울공주 군밤축제’에 따뜻한 포카리스웨트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올해 8회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대형화로에서 관람객이 직접 대형화로에서 알밤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을 비롯해 알밤 간식·소품 만들기, 연날리기ㆍ제기차기ㆍ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 알밤 직거래 장터, 눈썰매장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는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 다양한 야외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관람객들을 위해 포카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농협과 설맞이 생활용품 할인 행사 개최 外
깨끗한나라가 설 명절을 기념해 농협과 함께 대규모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4일부터 내달 5일까지 23일간 전국 농협 2,200여 개 매장에서 진행된다.이번 행사에서는 설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특별한 할인과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구매를 이끈다는 계획이다.깨끗한나라는 명절 대표 생필품인 화장지, 미용티슈, 키친타올, 물티슈 등 다양한 생활 필수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행사 주요 품목은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벚꽃 로맨틱 화장지 ▲깨끗한나라 순수소프티 미용티슈(200매 3입, 250매 3입), ▲깨끗한나라 키친타
-
현대이지웰, 가성비 설 선물세트 기획전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 기업 현대이지웰은 오는 21일까지 ‘2025년 설 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행사기간 한우 등 정육을 비롯한 청과·건강식품·생활가전 등 총 6,000여 종 15만여 개의 설 선물세트를 할인해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2,7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국내 1위 복지 포인트 온라인몰 '이지웰 복지몰’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온라인플랫폼 ‘온누리전통시장몰’,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현대벤디스의 ‘복지대장몰’에서 동시에 열린다"라고 말했다. 현대이지웰은 최근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가벼워진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실속형 선
-
정식품, ‘그린비아’ 신제품 4종 선보여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데일리 균형영양식 ‘그린비아’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는 정식품이 지난 1991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린비아 마일드 케어 팩’ 2종(구수한맛, 검은참깨)과 ‘그린비아 미니’ 2종(프로틴 케어 미니, 영양 케어 미니)이다"라고 밝혔다. ‘그린비아 마일드 케어 팩’은 식물성 중심의 균형 잡힌 영양 설계가 특징이다. 기존 캔 제품인 ‘그린비아 마일드 케어’를 팩 제품으로 출시해 음용성을 높였다. 단백질과 복합탄수화물의 조합으로 포만감과 함께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그린비아 마일드 케어 구수한맛 팩’은 한 팩(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제로(ZERO)’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돌파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며 2년 6개월 만에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로(ZERO)’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지를 넓히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
농심, 냉동 밀키트 2종 선보여
농심이 전골요리 콘셉트의 냉동 밀키트(간편조리세트) 신제품 ‘무파마 부대전골’과 ‘오징어짬뽕 해물전골’을 출시한다. 농심 관계자는 "인기 라면 브랜드 ‘무파마탕면’과 ‘오징어짬뽕’ 고유의 맛을 살리고, 전골요리에 잘 어울리는 원물 재료를 더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파마 부대전골은 햄, 소시지와 무, 파, 통마늘 등 야채로 국물을 내 개운하고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라며 "또한 전골 요리와 어울리는 농심 사리면을 함께 구성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농심 오징어짬뽕 해물전골은 오징어와 조개, 새우살이 어우러진 푸짐한 해물과 청양고추, 청경채, 배추 등 다양한 채소로 시원하고 칼칼한 짬뽕맛을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2025 닷츠데이’ 네트워킹 행사 개최
CJ제일제당은 ‘2025 Cuisine. K DOTS Day(2025 퀴진케이 닷츠 데이)’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행사명인 DOTS는 Dreams, Opportunity, Together, Start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젊은 셰프들의 꿈을 키우고 지원하는 퀴진케이의 역할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전날 열린 행사에는 ‘23년 출범 이후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영셰프와 멘토 셰프,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 등이 참석해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또한,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퀴진케이는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한 CJ제일제당의 사회
-
제주삼다수,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서 8년 연속 ‘3스타’ 영예
제주삼다수는 2018년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ITI 3스타를 수상한데 이어 2020년 ‘크리스탈 테이스트 어워드’와 2024년 ‘다이아몬드 테이스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세계적인 품질과 물맛을 인정받았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올해도 8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국제 미각 전문가들의 신뢰를 이어갔다"라며 "국내 식음료 업계에서 8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한 브랜드는 제주삼다수가 유일하다"라고 전했다.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은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으로, 유럽 20여 개국에서 선발된 약 200명의 미각 전문가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
-
LG생활건강 더후, 럭셔리 아이크림 ‘환유 동안고 특별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고효능 아이크림 ‘환유 동안고’에 컨투어 마사저와 환유 5종 소용량 제품으로 구성한 새해 스페셜세트를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환유는 고귀한 산삼의 생명력과 영양분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하는 더후의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라며 "더후는 새해를 맞아 환유 동안고를 중심으로 스페셜세트를 구성하고, 패키지에 환유 라인의 상징인 봉황의 힘찬 날갯짓을 모티브로 새로운 한 해의 소망과 행복을 미학적으로 담았다"라고 말했다. 주요 제품인 환유 동안고는 17년 산삼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삼 세포 성분을 담아 독자 개발한 ‘임페리얼 유스 콤플렉스TM’을 함유한
-
[생활경제 이슈]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신제품 ‘퍼퓸드 핸드 앤 바디 워시’ 4종 출시 外
본작(대표 배형진)이 전개하는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가 니치 퍼퓸의 향을 그대로 담아낸 ‘퍼퓸드 핸드 앤 바디 워시’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170년 전통의 세계적인 조향기업 로베르테(Robertet)와 협업으로 탄생한 니치 퍼퓸 4종의 향을 리퀴드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포뮬러는 17세기 마르세유 전통 비누 제조 방식을 계승한 EPV(프랑스 국가공인 문화유산기업) 인증 제조사 프로벤디(Provendi)에서 생산해 프랑스의 장인 정신을 고스란히 녹여냈다.셀바티코의 퍼퓸드 핸드 앤 바디 워시는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프루스트의 명작인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영감을 받
-
[생활경제 이슈] 티스캐너, ‘새해 첫 라운드는 티스캐너에서!’ 마일리지 증정 이벤트 진행 外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이해 새해 첫 라운드 완료 시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새해 첫 라운드는 티스캐너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새해 첫 라운드는 티스캐너에서!’는 이벤트 기간동안 티스캐너를 통해 올해 첫 라운드 예약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에 댓글 작성 및 라운드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3,000 골프존 마일리지’가 증정되는 이벤트이다.새해 첫 라운드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티스캐너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캐네펜 카타플라스마’ 출시 外
신신제약은 자사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신신파스 플렉스(Flex)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 '캐네펜 카타플라스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신신파스 플렉스 시리즈는 신신제약만의 독자적인 고밀착 하이드로겔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파스로, 카타플라스마의 점착력을 대폭 개선해 별도 밀착포 없이도 플라스타 수준의 점착력을 구현해 파스계의 명품으로 불리고 있다.캐네펜 카타플라스마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성분인 인도메타신과 한약 제제인 고추 에탄올 연조엑스, 비타민E인 토코페롤아세테이트까지 복합적으로 구성돼 온감 작용이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통을 비롯한 관절통 및 염증에 의한 만성통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특히,
-
이랜드 스파오, ‘소프트얀’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니트의 포근함과 부드러운 감촉을 담아낸 '소프트얀’(Soooft Yarn) 캠페인을 14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최적의 원사를 엮은 부드러운 니트 아이템을 봄과 어울리는 다채로운 컬러로 표현했다"라며 "특히 피부에 자극이 없는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하며, 다가오는 봄 시즌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주력 아이템으로는 ‘[소프트얀] 하찌 라운드넥 스웨터’, ‘[소프트얀] 라운드넥 카디건’이 있는데, 특히, '[소프트얀] 하찌 라운드넥 스웨터'는 지난해 연 누적 40만장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소프트
-
아모레퍼시픽재단, '제2회 장원(粧源) 특강 X 청년 마음 콘서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재단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제2회 장원(粧源) 특강 X 청년 마음 콘서트'를 1월 24일 19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는 "'장원 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학문적 지식 전파를 강조한 아모레퍼시픽재단 설립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가고자 기획됐으며, 지난해 장원 서성환 탄생 100년에 맞춰 첫 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2회 장원 특강은 '2025년,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하며, '시대예보: 호명사회', '핵개인의 시대' 등의 저서를 통해 우리 사회에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는 송길영 작가가 강연을 통해 삶을 살아가는 지혜와 긍정적인 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