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와 함께하는 ‘이륜차 반사스티커 부착 캠페인’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B마트 강남양재점에서 라이더와 함께 이륜차 전용 반사스티커를 부착하고 방한용품을 제공하는 ‘이륜차 반사스티커 부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12월 한국쓰리엠(이하 3M)과 라이더의 안전한 야간배달을 위해 개시한 ‘배달이륜차 야간 안전 반사스티커 부착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민B마트 강남양재점을 방문하는 라이더들에게 3M과 공동으로 제작한 야간안전 반사스티커와 3M이 무상 제공한 방한용품(넥워머)을 지급하면서 안전운행을 응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현장에 방문한 200여명의 라이더에게 전달한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유재석과 함께한 '식물성 오메가3 시리즈' 신규 TV CF 공개 外
고려은단이 국민 MC 유재석과 함께 한 '식물성 오메가3 시리즈'의 신규 TV CF를 선보였다.이번 CF는 유재석이 직접 제품의 특장점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대한민국 대표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인 고려은단의 '식물성 오메가3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새롭게 공개된 CF에서는 고려은단 '식물성 오메가3 시리즈'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다채로운 시각적 효과와 함께 선보인다. 특히 외부와 차단된 첨단시설에서 무균 배양한 미세조류 추출 오메가3를 사용해 해양 오염과 중금속 위험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을 강조했고, rTG형으로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으며 DSM사 국내 수입 원료
-
대상㈜,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 모집
대상㈜이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2018년 첫 출범 이후 대상㈜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모집하는 8기는 2025년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 간 활동하며, 특히 대학가 작은 식당들의 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는 ‘청춘의 밥’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라며 "이 밖에도 봉사 단원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로 진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 SNS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라고
-
서울아산병원 김효원 교수, <아이에게 딱 하나만 가르친다면, 자기조절> 출간
끝없는 경쟁, 불안과 스트레스, 디지털 미디어의 과도한 사용…쉽게 흔들리는 7~13세 아이와 효율적인 양육 방법을 고민하는 부모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서울아산병원 소아정신건강의학과 김효원 교수가 <아이에게 딱 하나만 가르친다면, 자기 조절>을 출간했다.16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김효원 교수는 23년간의 임상 경험과 다수의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자기 조절의 힘이 아이의 일상생활, 학습 능력, 관계 형성, 그리고 전반적인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했으며, 부모가 아이를 위해 반드시 가르쳐야 할 ‘자기 조절’을 설명하며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양육 방법을 제시한다.먼저, 자기조절이 남다른
-
KT&G 상상마당, ‘제5회 ARTISTART’ 전시 개최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예술대학 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5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ARTISTART’는 잠재력 있는 지역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해 온 대표적인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ARTISTART’는 ‘ART(예술)’, ‘ARTIST(작가)’, ‘START(시작)’의 합성어로, 작가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지역 예술대학 졸업생들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전시는 오는 17일부터 2월 16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방문객들은 대학 졸업을 앞둔 예비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상상마당은 전문가의 심사를 통
-
홈플러스, 설 맞이 ‘갈비 유니버스’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설날을 앞두고 오는 22일까지 대표적인 명절음식 재료인 ‘갈비 유니버스’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갈비찜, LA갈비 등 갈비 관련 상품은 명절이 다가올수록 수요가 오른다"라며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보먹돼 등갈비 매출은 지난해 추석 동 기간 대비 3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전국 점포에서 갈비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고객들의 설 연휴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는 홈플러스가 연중 진행하는 ‘2025 AI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수입산 갈비는 다양한 부위를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 40% 할인, ‘
-
GS샵, "숙면 돕는 식품, 침구 판매 증가했다"
GS샵은 숙면을 돕는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GS샵 관계자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식물성 멜라토닌’을 원료로 만든 식품으로, GS샵은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닥터린 멜라바인’을 홈쇼핑 방송에서 선보였다"라며 "이 상품은 토마토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에 비타민과 마그네슘, 허브 추출물 등을 배합한 식품이다"라고 말했다.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데 식물성 멜라토닌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구매 고객이 늘면서 지난해 주문기준 4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침구’도 판매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GS샵 연간 침구 매출은 전년인 23년 대비 50% 증가했다. 특히 침구 브랜
-
한미정밀화학-우정바이오, ‘바이오 벤처기업 성장 지원 위한 CDMO 업무협약’ 체결
한미그룹의 원료의약품 전문 계열사 한미정밀화학이 지난 15일 오픈이노베이션 바이오 연구 클러스터 기업 우정바이오와 바이오 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CDMO(위탁개발생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한미정밀화학과 우정바이오가 ‘바이오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CDMO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하고 바이오벤처기업의 혁신적 의약품 개발 지원을 위해 힘을 모은다. 높은 잠재력을 갖춘 바이오벤처기업들을 지원해 국내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다.이번 협약으로 한미정밀화학은 우정바이오의 신약 클러스터에 입주한 20여개 바이오 벤처 기업의 연구개발에서부터 상업화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한미정밀화학은 고
-
쿠캣신공, 100회차 판매 '눈앞'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상품 사전판매 푸드 커머스 ‘쿠캣신공(쿠캣 신상공개)’이 올 상반기 내 100회차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6일 밝혔다.쿠캣 관계자는 "구체적으로는 이달 21일과 24일에 오리온 마이구미(87회차)와 포케올데이(88회차)가 각각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달에는 프링글스, 오리온, 덴마크 등이 쿠캣신공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판매 제품, 일정, 가격 등 상세 정보는 쿠캣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캣신공은 쿠캣이 지난 2022년 12월 삼첩분식 메뉴교환권 판매를 시작으로 론칭한 서비스다"라며 "‘우주에서 가장 빠르게 먹거리 신상품을 소개한다’
-
BBQ, ‘사회복지원각’ 어르신 300명에 무료급식 나눔 봉사 진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종로구 탑골공원 무료급식소 ‘사회복지원각’에 방문하신 어르신들에게 배식봉사와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15일, 이번 봉사 활동에는 윤경주 부회장과 임직원, 교대역점을 포함한 패밀리(가맹점) 등 총 11명이 참여했다"라며 "쌀밥, 국, 반찬을 배식하는 배식 봉사활동 외에도 설거지, 홀서빙, 휠체어를 타고 방문한 어르신을 위한 야외 서빙, 식당정리 및 청소, 식기 열탕소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BBQ는 해당 시설에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날씨 속 든든한 식사 한 끼가 간절
-
당근, 신년맞이 이벤트 진행
당근이 2025년 새해를 맞아 동네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했다. 설날 일자리 매칭부터 이웃과 함께 도전하는 신년 목표 달성 모임까지, 4천만 이용자들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결을 지원하며 동네에 활기를 더할 전망이다.당근 관계자는 "먼저 지역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1월 30일까지 ‘설날 알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동네에서 할 수 있는 설날 알바들을 모아 보여주는 기능을 통해, 명절 대목에 일손이 필요한 사장님과 구직자를 활발히 연결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구직자에게는 상여금 컨셉의 당근머니와 상품권을, 구인자에게는 인건비와 광고 지원
-
이랜드이츠 반궁, 왕십리역사점 열어
이랜드이츠의 솥밥 반상 전문 프랜차이즈 ‘반궁’이 지난 15일 왕십리역사점을 신규 오픈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반궁은 2011년 이랜드 그룹에서 론칭한 한식 프랜차이즈로, 갓 지은 가마솥밥에 제철 재료로 만든 메인 요리와 반찬을 함께 제공하는 반상을 전문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궁이 이번에 오픈한 왕십리역사점은 반궁의 22호점이며, 왕십리역 역사 내부에 위치한 로드숍 형태의 매장이다"라며 "왕십리역사점은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수도권 전철 5호선 및 경의중앙선 등 다중 교통망이 연결된 핵심 입지에 자리 잡아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반궁은 10년 넘게 이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솥밥 프
-
아모레 미모 바이 마몽드,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NDE)'가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1]를 돌파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지난해 9월 론칭한 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인 '미모 바이 마몽드'는 잘파(Zalhpa) 세대의 주요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미니멀 클린 뷰티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론칭과 함께 다이소에 입점해 총 8종의 제품을 판매 중이며, 우수한 제품력으로 입소문을 타 단기간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주요 제품은 입고와 동시에 품절돼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고, 각종 SNS에서는 제품 효능에 대한 리뷰 콘텐츠가 지속 확산되며 '다이소몰 SNS
-
롯데리아, ‘모짜렐라버거’ 2종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모짜렐라 인 더 버거(이하 모짜렐라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신 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을 출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모짜렐라버거는 2015년 이탈리아 남부 지역의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치즈 본연의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메뉴로, 현재까지 월평균 100만개 판매량을 자랑하는 롯데리아의 대표 스테디 셀러 메뉴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버거를 요리로 재해석한 독창적 메뉴 개발관 바탕의 차별화한 고객 경험 확대에 나서고자 스타 셰프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 및 신 메뉴 개발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
BYC, ‘기모나염 잠옷세트’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숙면 아이템으로 ‘올데이롱 기모나염 잠옷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올데이롱 기모나염 잠옷세트’는 면 100%의 기모 제품으로 촉감이 부드럽고 뛰어난 통기성이 장점이다"라며 "추운 날씨에도 가볍고 포근한 감촉으로 편안한 잠자리에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또한, 베이지톤의 색상에 겨울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눈내리는 오두막 패턴과 체크무늬 바탕으로 따뜻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다.남녀 누구나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제품으로 상의에는 사이드 포켓을 추가해 실용적이고, 하의는 꼼꼼한 마감처리와 고무줄 밴딩이 활동성까지 높여준다.BYC ‘올데
-
SGC솔루션, 새해 맞이 글라스락 베이비 ‘베이비페어’ 실시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토탈 이유식 솔루션 브랜드 글라스락 베이비의 새해 행사로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이달 말까지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베이비페어는 새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로, 아이들의 이유식 용품을 바꾸거나 이유식기를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의 제품 고민 및 부담을 덜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글라스락 베이비 베이비페어는 이유식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이유식 준비와 보관을 위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이유식 준비 패키지를 비롯해 이유식용기 실리콘 유리 혼합 세트, 핑크퐁 아기상어 이유식용기 큰 용량&방수 턱받이 세트, 핑크퐁 아기상어 이유식 사면결착캡&트레
-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 선호 최고 브랜드’ 선정
삼양식품이 ‘미국 2024년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는 작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꼽았다.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순위권에는 △미국 인기 텀블러 ‘오왈라’ △천연 비누 ‘닥터 스콰치’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 △과일 아이스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