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원홈푸드 축산 플랫폼 금천미트, 매출액 5천억 달성
동원그룹의 식품소재 계열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이영상)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천억 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홈푸드는 2015년에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전국 정육점∙식당 등)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라며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5년 당시 1천억 원대 초반에 불과했던 금천미트의 매출액이 5천억 원 이상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
-
풀무원녹즙, ‘채소습관 랩샐러드’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토핑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 간편식 ‘채소습관 랩샐러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선보이는 ‘채소습관 랩샐러드’는 부드럽고 쫄깃한 또띠아에 신선한 채소와 치킨텐더, 두부텐더 등 풍성한 토핑을 올린 후 말아낸 제품이다"라며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핸디푸드(Handy-Food)’ 형태로 구현해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간편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메뉴는 ‘치킨텐더’, ‘두부강정’, ‘소시지&에그마요’ 3종이다.‘채소습관 랩샐러드’는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도 제품을 배송해 주
-
GS25, 예능 콘텐츠 연계 ‘국민 참여형 도시락’ 개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사람) 마케팅’ 전략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라며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
-
중흥그룹, 협력업체 공사대금 설 명절 전 조기 현금 지급
중흥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중흥건설과 중흥토건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공사대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중흥그룹의 공사대금은 약 1000억 원 규모로 전액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이에 대해 중흥건설 관계자는 “협력업체에 지급할 공사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며 “여러모로 힘든 시기에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양철관, 급여 끝전 모아 나눔 실천
KBI그룹의 대구경(大口徑) 강관 종합 전문기업 동양철관(대표이사 이곽우)은 지난 20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 이웃을 위해 임직원들이 급여 우수리를 모아 마련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 금액을 보태 마련한 후원금을 천안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2014년부터 매년 진행한 ‘급여 끝전 모아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해온 동양철관 임직원들은 모두 부담없이 매월 급여의 우수리를 모으고 회사가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은 성금을 복지재단이나 사회복지기관에 후원하고 있다. 올해도 지속적으로 기부 행사를 진행한 동양철관은 지난해 임직원들이 수령하는
-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점포 1,000개 돌파’
이마트24가 노브랜드 도입점 1,000개점을 돌파하며 순항 중인 가운데, 신규점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들 점포의 평균 크기는 41평(135㎡)로 기존 이마트24 점포 평균 크기 대비 약 18평(60㎡)가량 크고, 매출도 기존 점포의 일평균 매출과 비교해 60% 가까이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대형 점포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반 상품과 함께 노브랜드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여유공간이 있는데다, 노브랜드 상품 도입으로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기존 슈퍼마켓 운영 시
-
직방 스마트홈, AI 도어록 ‘헤이븐’ 출시
프롭테크 기업 직방(대표 안성우)은 AI를 탑재한 스마트홈 신제품 도어록 ’헤이븐(Haven, ZD-R90)’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직방에 따르면 헤이븐은 지난 2022년 직방이 삼성SDS 홈IoT 사업 부문을 인수한 이후 첫 선을 보이는 AI 탑재 스마트 도어록이다. 국내 최초로 디지털도어록에 쓰이는 숫자 키패드를 과감히 없앤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 출입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곡선의 타원형 손잡이로만 이뤄진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숫자 키패드가 사라진 혁신적인 폼팩터 탄생 비결은 ’모바일 키 태그‘다. RF키나 숫자 입력 방식의 기존 디지털 도어록은 분실 또는 비밀번호 유출 등으로 인한 보안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
-
올가홀푸드, 유기농 스낵 라인업 확대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맞춰 고품질 유기농 원물만으로 만든 현미 강정과 티백 세트를 출시하고 유기농 스낵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따라,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선호도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더불어 친환경과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생산 방식까지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올가홀푸드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유기농 견과 스프레드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출
-
현대차, 편의사양 늘린 ‘2025 더 뉴 파비스’ 출시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이 향상된 대표 중형 트럭 ‘2025 더 뉴 파비스’를 21일 출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2025 더 뉴 파비스는 시장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반영해 각종 편의사양을 추가 및 개선하고 트림별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현대차는 장시간 차량에서 머무는 트럭커들을 위해 최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에 ‘무시동 에어컨 및 230Ah 대용량 배터리’를 신규 옵션으로 운영한다.루프 상단에 장착되는 무시동 에어컨은 배터리를 활용해 주차 중 엔진 시동을 걸지 않고도 최대 8시간 동안(절전 모드 선택 시) 차량 내부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연료 소비를 줄여 고객에게 효율적인 휴식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 300만 건 돌파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 건을 돌파하고, 구매 고객은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하는 등 숏폼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앱 전면에 숏폼 서비스를 배치하고, 숏폼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짧은 시간에 고객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6월 모바일 앱에 ‘시간 절약+큰 혜택’의 의미를 담은 ‘숏핑’ 서비스를 신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성비(시간 대비 효율)’를 추구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
-
현대차·기아, “1차 중소·중견 부품 협력사 매출 90조 돌파”
현대차·기아에 직접 부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사들 중 중소·중견기업에 해당되는 237개 협력사의 2023년 매출액이 90조2970억원으로 집계돼 처음으로 90조원을 돌파했다. 이들 협력사의 2024년 경영실적이 최종 확정되면 연간 매출액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현대차·기아에 따르면 매출액 분석은 국내 1차 협력사 중 현대차그룹 계열사와 현대차·기아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10% 미만인 업체, 부품 비전문업체(원부자재, 화학, 설비 등) 등을 제외한 237개 중소·중견 부품업체들의 2023년 경영실적(개별 재무제표 기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또 5000여 개사에 달하는 2·3차 협력사 매출액까지 더하면 100조원을 크게 상회한 것으
-
KGM, ‘2025년 설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KG 모빌리티(KGM)가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을 맞아, 장거리 운행으로 고향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을 위해 ‘2025년 설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차량점검 서비스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58개 서비스센터에서 KGM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주요 점검 항목은 △배터리 점검 △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류 누유 점검 △부동액 점검 △등화 장치 점검 △공조장치 점검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 상태 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냉각수 상태 점검 등 총 27개 항목으로 장거리 차량 안전 운행에
-
포스코이앤씨,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내일 무순위 청약
포스코이앤씨는 오는 22일 서울 상봉터미널 자리에 들어서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무순위 청약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청약 당첨자는 23일 발표하며, 당첨자 계약은 25일 진행 예정이다.무순위 청약은 청약통장이 없어도 모집공고일 기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는 데다, 별도의 청약 신청금이 필요 없다. 당첨 후에도 재당첨제한 적용을 받지 않는다.이르면 올 2월 중 무순위 제도 개편이 예고된 점도 이번 무순위
-
롯데百, 바로 픽업 상품 프로모션 진행
롯데백화점이 코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설 선물 막바지 수요 잡기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5년(2020년~2024년)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명절 선물 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선물 세트 매출의 약 30%가 연휴 직전 5일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온라인 택배의 경우 배송 접수가 연휴 4~5일 전에 마감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할 시기를 놓치거나 명절에 임박해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집중되기 때문이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 막바지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매장에서 구매 후 직접 들고 가기 좋은 ‘바로 픽업’ 상품들을 중심으로 프로모션부터 배송까지 다양한
-
CU, 권성준 셰프 레시피 활용 간편식 2종 선봬
CU가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인 맛폴리 권성준 셰프의 특급 레시피를 담은 면요리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CU 관계자는 "작년 화제가 됐던 요리 경연 프로그램 종영 이후,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발 빠른 협업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 최고의 편의점 상품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협업을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밤 티라미수 컵 출시 이후, 밤 티라미수 빵, 딸기 피스타치오 컵, 딸기 피스타치오 빵 그리고 최근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까지 출시하며 5번의 콜라보를 진행했다"라며 "해당 상품들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380만 개를 기록할 정도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CU가
-
[생활경제 이슈] 르꼬끄골프, 스니커즈 감성의 ‘포폴라 스윙 골프화’ 출시 外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2025 봄 시즌을 앞두고 ‘포폴라 스윙(POPOLAR SWING) 골프화’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포폴라 스윙 골프화’는 르꼬끄골프가 오랜 시간 준비해온 뉴 컨셉이 적용된 시즌 첫 신제품이다. 올해부터 르꼬끄골프는 1882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물고 생동감 넘치는 골프웨어로 젊은 골퍼를 정조준할 계획이다. 골프화 부분도 강화한다. 퍼포먼스에만 집중한 국내 골프화 시장에서 필드 룩에 참신함을 더할 톡톡 튀는 컬러, 과감한 디자인 등 패션성을 강화한 골프화 라인업을 확대해 신규 고객 유입에
-
메가박스, ‘미키 마우스’ 테마의 윷놀이 제품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는 설날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미키 마우스’ 테마의 ‘메가박스 윷놀이’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K-헤리티지(heritage·유산)를 활용한 디즈니코리아 아트웍을 적용한 윷놀이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이번 상품은 설날 연휴를 맞아 전통 놀이문화 윷놀이에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테마의 디자인을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윷가락, 윷판, 말(馬) 등 패키지 곳곳에서 한국 전통 단청 무늬와 ‘미키 마우스’가 어우러진 전통적인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메가박스와 디즈니코리아는 그동안 개봉 영화 IP 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