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BBQ, 남미 콜롬비아 진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북미와 중미를 넘어 남미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24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에서 콜롬비아 현지 기업 베베쿠사(Bebeku In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계약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베베쿠사 마이클 박(Micheal Park)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 출발을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베베쿠사는 뉴욕을 시작으로 F&B(Food and Beverage) 업계 경험을 축적해왔다. 현재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형태의 브랜드를 직접 운영 중인 전문 기업으로, 현지화 역량
-
부산부민병원, 소화기내과 정대진 과장 영입
부산부민병원(병원장 최창화)은 9월 1일부로 소화기내과 정대진 과장이 새롭게 부임해 진료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정대진 과장은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련의와 전공의를 거쳐 전임의로 근무했으며, 이후 부산대학교병원 진료교수 및 내시경전담의로 역임하며 환자 맞춤형 진료와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최창화 병원장은 “정대진 과장의 부임으로 소화기내과 진료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진료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헤라,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크기의 나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강하게 빛나는 투명 속광 피부로 연출해 준다"라며 "실제 사용 직후 투명광 51% 증가, 수분량 34% 증가를 확인했으며, 기존 글로우 파운데이션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다크닝과 모공 끼임 현상을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럼과 파운데이션 입자를 섬세하게 배합해 모공이나 주름에 끼임 없이 매끈하고 균일하게 밀착된다"라고 말했다. 색상은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맑은 상앗빛 컬러 8가지로 선보인다. 3만 명 이상의 피부색
-
SK플래닛-BGF리테일 ‘OK캐쉬백 마일리지 제휴 MOU체결
SK플래닛은 BGF리테일과 ‘OK캐쉬백 마일리지 제휴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표 채널인 OK캐쉬백과 CU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마일리지 동시 적립 및 사용 연계 ▲오키클럽 ‘오데이’ 혜택 강화 ▲지역 기반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말부터는 OK캐쉬백 앱과 전국 1만 8,600여 개 CU 매장에서 마일리지를 동시에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
CJ ONE,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하고 ‘혜택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도 신규 오픈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ONE은 참여형 플랫폼 전환을 위해 '혜택 공유' 커뮤니티를 새롭게 도입하고 글 작성, ‘좋아요’ 등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포인트 씨앗’을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적립한 포인트 씨앗은 CJ ONE 포인트로 전환해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앱 리뉴얼을 기념해 ‘첫 만남이 혜택이 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개수 이상의 포인트 씨앗을 모은 회원 모두에게 100% 선물
-
LF, "‘말차 코어’ 식음료 넘어 패션까지 확산된다"
생활문화기업 LF는 올여름 패션계 전반에서 그린 계열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말차 코어 룩’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말차 코어 영향으로 그린 계열 색상이 주목 받고 있다”며 “여름 특유의 청량함과 잘 어우러지는 감각적인 그린 컬러가 세련된 스타일링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이어 "실제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8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그린•카키•민트’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라며 "특히, 전통적으로 FW 시즌의 대표 색상으로 인식되어온 카키 컬러가 여름철에도 인기를 끈 점은 이례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채도나 명
-
오뚜기, 행안부-영양군과 업무협약 체결
㈜오뚜기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열린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의 ‘지역·기업 상생 협력’ 세션에 참석해 경상북도 영양군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특산물을 활용한 가치 소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오도창 영양군수,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정부, 주요 기업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과 기업 간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협약의 성과로 오뚜기는 신제품 ‘더핫
-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첫 팬미팅 진행
CJ온스타일은 지난 25일 오전 10시, 유아동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맘만하니’의 애청자들을 초청해 4주년 기념 첫 팬미팅 겸 특별 라방 ‘맘만초대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프로그램 애청자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맘만하니’는 2022년 첫 방송 이후 3040세대 워킹맘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성장한 CJ온스타일의 대표 육아 라방이다"라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육아맘의 골든타임’을 공략하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해왔다"라고 말했다. 라방에서 애청자들은 프로그램명을 따 ‘내맘님’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이번 팬미팅에는 애청자 8명이 출연해 약 80
-
대상 청정원, ‘LOWTAG’ 제품군 매출 100억 원 달성
대상 청정원은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제품군이 출시 100일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지난 4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 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LOWTAG’ 엠블럼을 전격 도입했다"라며 "이와 함께 대상은 국내에서 직접 개발한 대체당 ‘알룰로스’를 활용해 장류 5종, 홍초 2종, 드레싱 3종 등 총 10종의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구축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기존 제품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
-
무신사, 패션 중고거래 '무신사 유즈드' 론칭
무신사가 패션 중고상품 거래를 제공하는 ‘무신사 유즈드’를 26일 정식 론칭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중고거래 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패션 리커머스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유즈드(MUSINSA USED)’는 무신사 앱 내에서 누구든 간편하게 패션 중고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라며 "무신사는 입점 여부와 관계없이 유즈드를 통해 2만 개 이상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의류 상품 거래를 지원하고, 향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신사 유즈드는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라며 "판매 고객 입장에서는 기존 중
-
제주신라호텔 ‘이색 북카페’ 운영한다
제주신라호텔은 휴양지에서 독서를 하는 힐링 ‘북캉스(북+호캉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내달부터 11월까지 야외 수영장 ‘어덜트풀(Adult Pool)’에 수영과 독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풀 & 북카페(Pool & Book Café)’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수영장에 마련되는 북카페인 만큼, 도서는 채석장이나 광산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돌로 재활용하여 만든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된 워터프루프 서적으로 준비한다"라며 "수영장 인근에서 도서가 젖을 걱정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선베드는 물론 물 속에도 책을 읽는 이색 경험이 가능한 것이다. 워터프루프 도서는 시, 소설, 에세이 등의 문학 장르로 8종이 비치된
-
NOL 인터파크투어,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 원정대’ 참가자 모집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두바이관광청,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함께 글로벌 런트립 프로젝트 ‘2025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 원정대(이하 두바이 원정대)‘를 선보인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두바이 원정대는 8주간의 국내 러닝 프로그램과 오는 11월 21일(금)부터 26일(수)까지 이어지는 4박 6일간의 두바이 런트립이 결합된 패키지다"라며 "국가대표 출신 권은주 감독과 운동 인플루언서 심으뜸이 이끄는 원정대는 국내 사전 러닝, 번개런, 2025 JTBC 서울 마라톤 참여를 통해 러닝 기본기를 쌓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에 참가해 글로벌 무대에서 나만의 레이스를 완성한다"라
-
갤러리아百, ‘최병소’와 ‘갤러리아 아트위크’ 열어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1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갤러리아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우손갤러리 전속 작가 ‘최병소’와 함께 <Unwritten, Unmade, Untitled>를 주제로 한 작품과 빈티지 가구 전시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양화를 전공한 최병소 작가(83)는 대구 출신의 원로 작가다. 신문지 위를 볼펜과 연필로 찢어질 때까지 수십 번 반복해 그은 작품들로 유명하다"라며 "오랜 시간 칠해 검은색으로 채워진 그의 작품들은 ‘수행의 결과’라는 평을 받으며 미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명품관 웨스트 5층을 비롯한 주요 공간에 작가의 작품과 빈티지 희소 가구를 함께 전시한다. 작품과 잘 어울리는
-
11번가, ‘찐템페스타’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총 230만개의 패션∙뷰티∙리빙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찐템페스타’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찐템페스타’는 11번가가 고객들이 자주 찾는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모아 매달 한 번 특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이번 행사는 간절기 쇼핑 수요를 고려해 지난달 대비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코너인 ‘브랜드 픽’을 통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26일은 이니스프리·보테가베네타·불스원,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는 지오다노·한샘·디퍼앤디퍼, 29일부터 31일까지 더페이스샵·꼼파뇨·
-
[생활경제 이슈] KFC, ‘런치킨 박스’ 한정 기간 판매 外
KFC가 새로운 메뉴 조합으로 돌아온 ‘런치킨 박스’를 오는 9월 말까지 약 5주간 한정 기간 판매하며 점심 수요 공략에 나선다.‘런치킨 박스’는 버거, 치킨, 사이드메뉴를 풍성하게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스페셜 박스로, 지난 2월 첫 출시 당시 실속 있는 점심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업그레이비타워 ▲핫크리스피통다리 ▲콘샐러드 ▲그레이비소스 ▲콜라M으로 구성되며, 단품 대비 약 32%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업그레이비타워’는 매쉬포테이토, 징거필렛, 해시브라운에 진한 그레이비소스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버거다. 여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1인 가구 맞춤형 신제품 ‘마사지건 & 벨트’ 선보여 外
홈케어 브랜드 풀리오가 1인 가구를 위한 ‘마사지건 & 벨트’를 출시했다.풀리오 ‘마사지건 & 벨트’는 헤드에 벨트를 연결해 전신을 편리하게 마사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등 어깨, 하체, 발바닥 등 손이 닿지 않는 부위를 벨트로 셀프 케어 할 수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출장·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벨트 외에도 라운드볼, 스파이럴, 플랫, 듀얼포크 등 총 5종의 헤드를 번갈아 사용하면 혼자서도 넓은 부위부터 세밀한 부위까지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다.5단계 강도 조절로 휴식 중 섬세한 자극부터 운동 전후 묵직한 터치감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손잡이에는 마찰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 선보여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강원도의 대표 전통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The미식(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황등 비빔밥’, ‘춘천 닭갈비 볶음밥’, ‘전주 돌솥비빔밥’에 이어 출시된 ‘더미식 국내 지역 요리밥 시리즈’ 라인업 제품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별미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강원 곤드레나물밥은 특히 건강한 식생활과 자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맞춰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올해 봄철에 자란 말리지 않은 강원도 생곤드레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밥은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