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T M&S,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 론칭
KT의 통신 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가 국내 최초로 신뢰와 품질을 동시에 보장하는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의 온라인 서비스를 1일 공식 론칭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첫 오픈한 오프라인 매장 ‘리본 신촌점’에서 고객이 직접 중고폰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었던 경험을,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리본 모바일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폰 거래를 목표로 한다. 중고폰 거래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제품 상태 불확실, 성능 검증 부족, 개인정보 미삭제, 사후 보증 부재와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100% 실사진 제공 ▲배터리 효율을 포함한 성능진단서 공개 ▲개인정보 완전
-
삼성전자,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 적용한 'AI 구독클럽' 선보여
삼성전자가 1일부터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끌어올린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구독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선보인 'AI 구독클럽'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AI 가전을 부담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가격 부담을 낮춘 것에 더해 ▲한층 강화된 케어 서비스 ▲다양해진 결제 수단 ▲업계 최다 22개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설치부터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5가지 서비스로 구성된 '블루패스'를 도입한다. 구독 고객 전용 케어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G-DRAGON(지드래곤) 공동 컬레버레이션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G-DRAGON(지드래곤)과 협업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동시에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글로벌 컬레버레이션이다. 지난 8월 31일 오후 6시(현지 시각, PDT),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G-DRAGON의 콘서트 현장에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이번 컬레버레이션의 주인공이 G-DRAGON임이 전 세계 팬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공식 채널을 통해 공동 컬레버레이션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아케인 지원상자' 획득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필드 사냥의 재미를 높이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28일 정기점검 후부터 9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케인 지원상자'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에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하급~상급의 이벤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상자의 등급은 필드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며 높은 등급의 상자일수록 더 좋은 아케인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다. 상급 상자의 경우 영입 캐릭터의 전설 아케인까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아케인은 직접 착용하거나 분해를 통해 강화 재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
-
한화그룹, 4개사 신임 대표이사 내정..."글로벌 류두형‧엔진 김종서"
한화그룹은 31일 한화/글로벌, 한화엔진, 한화파워시스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리조트부문/에스테이트부문) 등 4개 계열사 대표이사 5명에 대한 내정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의 특징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성이 검증된 경영진을 배치한 점이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시장을 선점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인사다.한화그룹은 급변하는 글로벌 사업 환경에 적응하고 사업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시 인사를 단행하고 있다. 이번 인사를 통해 각 사는 신임 대표이사 책임 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해 내년 경영전략을 조기에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
-
APEC 참가국 에너지 당국자들 잇따라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방문
APEC 에너지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미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네덜란드 등 각국 정부 에너지 정책 당국자 들이 잇따라 두산에너빌리티를 찾아 원자력 제작 역량을 확인했다.두산에너빌리티는, 미국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 토미 조이스(Tommy Joyce) 차관보를 비롯한 일행이 25일 경남 창원 본사를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부회장이 방문단을 맞이했다.이번 방문은 미국 에너지부가 두산에너빌리티의 원자력 사업 역량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 본사에 도착한 에너지부 일행은 원자력 공장을 찾아 대형원전 및 SMR 기자재 제작 설비를 살펴 봤다. 이후 두산에너빌리티 경영진과 면담을 갖고 원
-
한화비전, 오세아니아 최대 보안 전시 ‘보안 전시회 & 컨퍼런스’ 참가
한화비전이 최첨단 인공지능(AI) 칩셋 기반의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오세아니아 보안 시장을 사로잡았다.한화비전은 지난 27일 호주 시드니에서 개막한 ‘보안 전시회 & 컨퍼런스(Security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해 다양한 AI 영상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 전시는 오세아니아 지역 최대 규모의 보안 전시회다.전시에서 가장 주목받은 기술은 한화비전의 최신 AI 시스템온칩(SoC) ‘와이즈넷(Wisenet)9’이다. 와이즈넷9은 화질 개선과 AI 영상 분석을 2개의 신경망처리장치(NPU)가 분담해 처리한다. 이전 세대인 와이즈넷7 대비 3배 향상된 추론 성능을 갖췄다.와이즈넷9 기반의 카메라는 극명한 명암 대비 등 열악한 환
-
에버랜드, 주키퍼와 함께한 '클래식 사파리' 성황리 개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의 경험혁신아카데미가 세종예술아카데미와 함께 준비한 테마 콘서트 '클래식 사파리'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3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에버랜드 경험혁신아카데미가 운영중인 어린이 생태교육 프로그램 '이큐브스쿨'의 일환으로, 아이들에게 동물 이야기와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진 색다른 경험과 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약 75분 동안 진행된 공연에서는 르로이 앤더슨의 춤추는 고양이,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백조 등 동물·숲·사파리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클래식 명곡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등 전문 연주자들의 합주로 펼쳐졌다.특히
-
HDC현대산업개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실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국에서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단발성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원칙으로, 주거환경 개선·아동 환경교육·청년 자립 지원·보훈 유공자 예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가 위치한 서울 용산을 중심으로 지역 호흡형 사회공헌을 강화했다"라며 "‘이웃사이 한 걸음 더’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각지에서 이웃 갈등 예방 캠페인과 화합 키트 지원을 펼치며 공동체
-
이마트, 고물가 속 가성비 수산세트 운영 확대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성비 신규 어종 수산 세트들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속 가성비 신규 어종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가성비 인기 수산 선물세트 준비 물량도 대폭 확대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먼저 이마트는 올해 추석 명절 처음으로 '백조기'를 원료로 한 '백굴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백조기는 흔히 '보구치'라고도 불리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단단한 육질, 도톰한 생선살이 특징으로 예로부터 참조기의 가성비 대안 어종으로 인기를 끌어왔
-
코웨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맛 전문가 집중 양성을 위해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국내외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물 연구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협력해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 검정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문 교육 과정 수료 이후 필기•실기•구술 등 3단계 시험을 거쳐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을 취득했다"라며 "이로써 코웨이의 워터 소믈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 선보여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전문 관리 노하우로 잘 알려진 뷰티 인플루언서 ‘Nana’와 공동 개발했으며, 7개월간 40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테카,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5D-PDRN1 과 로즈워터를 배합한 독자성분인 TECA-PDRN™(테카-피디알엔) 등을 함유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피부 10층 속탄력을 채우고 늘어진 피부 탄성을 즉각적으로 복원시켜 주며, 1주 사용만으로 입체적인 360도 풀페이스 탄력을 완성해 준다.
-
쿠팡,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 진행
쿠팡은 새학기를 맞아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도서 구매 고객은 한 권만 구매해도 무료로 로켓배송 받을 수 있으며, 무료 반품 및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 참여 출판사는 ▲미래엔∙기탄교육 등 교육도서 ▲삼성출판사∙어스본코리아 등 영유아 도서 ▲김영사∙웅진 등 일반도서 분야 70여 곳이다"라며 "특히, ‘세계문학전집’ ‘문학동네시인선’ 등으로 유명한 ‘문학동네’와 ‘얼렁뚱땅 피자배달’ ‘감정호텔’ 등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책읽는곰’ 등 중소 출판사도 함께한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초∙
-
CGV, ‘홈캠’, '브레드이발소' 등 9월 라인업 선봬
CGV가 9월 한 달간 명작 재개봉을 비롯해 재패니메이션, 액션, 키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막바지 더위를 날려줄 호러 영화 두 편이 개봉한다"라며 "9월 3일 선보이는 바디호러 로맨스 ‘투게더’는 오래된 연인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후 서로의 몸이 물리적으로 하나로 붙어버린다는 충격적이고 기묘한 설정을 다룬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세아 주연의 한국영화 ‘홈캠’은 1가정 1홈캠 시대에 24시간 나를 지켜보는 홈캠이 불러온 일상의 현실 공포를 강렬하게 그려낸 영화로 9월 10일 개봉한다"라고 말했다. 클래식 명작 재개봉도 이어진다. 개봉 30주년을 맞은 픽사 애니메이
-
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 진행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라며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라고 전했다. 또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
락앤락, ‘피너츠 스누피데이’ 참여
락앤락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수원 KT Wiz 파크에서 열리는 ‘피너츠 스누피데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스누피와 피너츠의 캐릭터들을 테마로 색다른 부스와 포토존을 선보이며, 피너츠와 콜라보레이션한 신제품 11종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스누피 원터치 슬림핏 텀블러’, ‘스누피 더블월 콜드컵’ 등 스누피와 친구들의 귀여운 캐릭터가 담긴 컬렉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를 비롯해 경품 이벤트, 카카오톡 친구추가, SNS 팔로우 고객을 대상으로는 진행하는 에어볼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9월 이달의 도넛 ‘가을 밤 필드’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을을 맞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가을 밤 필드’를 출시했다.최근 특정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 식재료를 통해 계절감을 느끼는 ‘제철 코어’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던킨은 가을 대표 먹거리 밤을 활용한 도넛을 선보였다.‘가을 밤 필드’는 국산 밤을 함유해 밤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밤과 우유를 조합한 필링을 가득 채워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밤 모양을 본뜬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요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 진행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층 강화된 장보기 경험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