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칠성음료, ‘솔의눈 제로’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음료 ‘솔의눈 제로’를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솔의눈 제로는 지난 1995년 출시된 ‘솔의눈’의 신제품으로 30년만에 제로 칼로리 음료로 출시된다"라며 "이 제품은 일상 생활에서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선호도 증가와 기존 솔의눈 애호가들의 솔의눈 제로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 부응하고자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솔의눈 제로는 기존 ‘솔의눈’의 스위스산 솔싹추출물이 함유되어 마시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상쾌한 솔향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상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패키지는 숲속의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
SPC그룹, 인천공항에 모금함 설치
SPC그룹이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하는 계열 브랜드 매장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부 문화 확산에 나선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일상 속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쉐이크쉑 등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하는 계열 브랜드 매장 31곳에 모금함을 설치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라고 전했다. 모금함 누적 기부금이 1000만원이 되면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를 통해 인천 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계·의료·주거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SPC그룹은 2007년부터 인천국제공항 컨세션 사업에 진출해 다양한 브랜드 매장을 운영
-
락앤락, ‘그린메이트 25기’ 모집
락앤락이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5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 시작되었으며, 현재 400여 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국내 대표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상반기 24기 그린메이트는 실생활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용기내 챌린지,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호평을 받았으며, 플로깅, 재활용 공정 견학, 그린 캠퍼스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라고 전했다. 그린메이트 25기는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
빙그레, RCY 전국캠프 후원
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에서 주최하는 2025년 RCY 전국캠프를 후원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RCY 전국캠프는 매년 8월에 RCY 단원의 소속감과 협동심, 공동체 의식 등 긍정적 인성 함양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서 개최하는 전국 단위 행사다"라며 "올해는 대한적십자사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함께한 120년, 함께할 RC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울산대학교 및 울산 일대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전국 RCY 단원 및 지도교사 약 1,000명이 참여해 RCY 4대 활동 목표인 안전, 봉사, 교류, 이념학습을 배우며 인도주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여러 체험활동이 마련돼 있다"라고 말했다. 빙그
-
골프존,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 2차 대회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8월 9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80명의 남녀 프로가 출전하는 시즌 두 번째 혼성대회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 2차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는 총상금 8천만 원(우승상금 1천 7백만원)의 혼성 스크린골프 대회로 골프존이 주최하고 호텔식 샤브뷔페 샤브올데이가 메인 후원한다"라며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되며, 티박스(남녀 홀별 세팅 상이)를 제외한 대회 환경은 GTOUR 정규투어 대회와 동일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욱더 흥미로운 경기 진
-
농심 메론킥, 글로벌 시장 공략
농심이 메론킥을 북미(미국·캐나다) 지역에 본격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농심 관계자는 "초도 물량 4만 박스(약 40만 달러)를 포함해 총 10만 박스(약 100만 달러) 규모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론킥은 현재 북미지역 아시안 마켓 중심으로 입점을 확정했고, 월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아마존에도 입점을 추진 중이다"라며 "북미 수출 제품은 영어 표기 패키지를 적용해 현지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고, 현지 유통 특성을 고려해 45g, 180g 두 가지 중량으로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상반기 바나나킥이 유명 스타의 최애 스낵으로 꼽히며 큰 관심을 받은 시기에 신제품 메론킥을 출시하며 ‘킥(Kick)’ 시리즈
-
폴 바셋, 윤수훈 작가와 ‘망한 여행’을 주제로 한 북토크 진행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9일, 한남 커피스테이션점에서 윤수훈 작가와 함께 <계획대로 될 리 없음!>책으로 북토크를 개최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북토크는 휴가철을 맞아 ‘망한 여행 전시회’라는 주제로 작가와 ‘망한 여행’에 대한 에피소드를 나누고, 여행지에서 사 온 망한 기념품을 전시하는 등 참석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계획대로 될 리 없음!>은 시작부터 꼬여버린 23살 청년의 망한 여행기를 다룬 내용으로 1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툰 작가 윤수훈이 집필한 책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폴 바셋은 지난
-
SOOP, 제2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생중계 진행
SOOP은 8월 6일(수)부터 16일(토)까지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개최된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전국 단위 유소년 야구대회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와 광주광역시야구소프트볼협회(GBSA)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라고 말했다. SOOP은 지난 2023년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와 2024년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에 이어 올해도 대회 총괄 기획과 중계방송 제작을 맡아 박진감 넘치는 유소년 야구 대회 현장
-
에이피알, 2분기 매출 3277억 기록
에이피알은 6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277억 원, 영업이익 84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11%, 영업이익 202%가 성장한 것으로, 영업이익률(25.8%)까지 포함해 전 부문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라며 "통상 2분기는 업계 비수기로 불리나, 에이피알은 2개 분기 연속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과 함께 뷰티 산업 전체적으로도 발군의 실적과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역대급 2분기 실적에 따라 2025년 상반기 전체 실적 역시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경신했다"라며 "에이피알의 상반기 연결 기준 잠정실적은 매출 5938억 원, 영업이익 139
-
[생활경제 이슈] 브리오신, 식기용 주방세제 신규 향 2종 출시 外
프랑스 명품 세제 브랜드 ‘브리오신’이 베스트셀러 제품인 ‘식기용 주방세제 ’의 신규 향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브리오신 신제품 주방세제 2종은 상쾌한 라임향과 은은한 오렌지 블라썸향으로 구성되었으며, 강력한 세정력의 고농축 포뮬러에 프렌치 감성의 감각적인 향과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식기용 주방세제 라임향’은 청량하고 싱그러운 라임 향으로 진한 음식 냄새까지 말끔히 제거해주는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식기용 주방세제 오렌지 블라썸향’은 상쾌하면서도 은은한 오렌지 블라썸 향으로 기름때와 미끌거림을 부드럽게 세척해주며, 사용 후 잔향까지 기분좋은 주방세제다.브리오신 신제품 주방세제 2종은 자
-
하이브, 2분기 영업이익 659억원...전년 동기 대비 29% 상승
하이브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하이브 매출은 7056억원으로, 종전 2분기 최대 기록이었던 지난해 같은 기간(6405억원) 보다 10.2% 증가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41%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6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직전 분기 대비 205%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7.9%에서 9.3%로 1.4%포인트(p) 상승했다. 전체 매출 중 아티스트 활동과 직결된 직접 참여형 매출은 4479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공연 부문 매출은 18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급증하며 성장을 주도했다. 2분기 하이브 뮤직그룹 아티스트들의 월드투어와 팬 콘서트에는 약 180만 명의 팬들이 함께했다. 방탄소년단 진과 제이홉의 솔로
-
하나투어, AI 서비스로 AWS 파트너 인증 획득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자사 AI 서비스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하며,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 인증을 획득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AWS 파트너 패스는 솔루션 구축, 교육, 컨설팅, 전문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분야에서 AWS와 파트너십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인증은 하나투어의 AI 서비스가 AWS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안정성과 보안성, 기술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라며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및 품질 기준을 충족함을 보여주는 성과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 그
-
농협경제지주, 세스코와 대전공판장에서 식품안전 및 원산지 점검 나서
농협경제지주는 식품안전솔루션 전문위탁업체인 세스코와 함께 6일 대전공판장에서 식품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서는 ▲농산물 원산지 표시·식품위생 관련법 준수 여부 ▲작업장 청결상태 ▲설비, 시설관리 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안전한 농산물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공판장 식품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9개소 확대하여 총 15개소(경제지주 11개소 및 지역농협 4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협공판장은 농업인이 정성껏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
-
농협, 범농협 대규모 공동할인 행사 '농협데이' 진행
농협경제지주가 7일부터 20일까지 범농협 대규모 공동할인 행사인 '농협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협데이'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범농협 계열사에서 마련한 행사로, 전국 하나로마트와 온라인 플랫폼인 농협몰·농협맛선·목우촌몰·한삼인몰 등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축산물 최대 50% 할인(하나로마트) ▲55% 릴레이 초특가 할인(농협몰) ▲신규고객 웰컴쿠폰 증정(하나로마트앱) ▲김치, 건강제품 50% 할인 및 추가 20% 특가 할인(농협맛선) ▲목우촌 베스트 상품 최대 50% 할인(목우촌몰) ▲선물세트, 홍삼스틱, 앰플 최대 60% 할인(한삼인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또
-
농협 축산물도매분사, 신규 소매채널 브랜드 '더한점' 런칭
농협경제지주 축산물도매분사가 도축·경매·정형·포장 등 전 과정을 농협이 책임 판매하는 신규 소매채널 브랜드 '더한점'을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더한점'은 생산의 전 과정을 농협시설에서만 수행하는 One-Chain시스템을 적용했다. 포장재는 종이트레이를 사용해 친환경적 가치도 실현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모든 제품은 농협축산연구원에서 한우DNA 검사와 함께 항생제 잔류 물질검사를 통과한 농협안심한우만을 사용했으며, 소비자들은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농협경제지주 윤용섭 축산물도매분사장은 “농협에서 새롭게 출시한 믿고 먹을 수 있는 '더한점'에 많은 관심바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
롯데GRS, 동남아 말레이시아 진출 파트너십 계약 체결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의 K-버거 저변 확대를 위해 말레이시아 시장에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의 전략적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롯데GRS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진출을 위해 선정된 파트너사는 현지 F&B 사업 및 리조트 사업 등을 영위하는 세라이 그룹(Serai Group)으로 파인 다이닝•피자 등 다양햔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식 사업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체결된 전략적 파트너십 운영 계약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와 파트너사 세라이 그룹 나집 하미드 회장, 양사의 경영진이 참석해 해외 사업 가속화를 통한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의 의
-
다나와, 영상기기·간편식 거래 급증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7월 주요 카테고리의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주로 실내에서 사용하는 영상 및 취미용 제품군 거래액이 전월 대비 유의미하게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세부 항목으로는 닌텐도 ‘스위치2’ 출시와 함께 콘솔게임 거래액이 171% 급증했으며, 키덜트/프라모델(38%)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라며 "또 디지털TV(23%), 모니터(18%), 태블릿(17%), 프로젝트/스크린(7%) 등 영상 관련 제품군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일괄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사와 간식 관련 제품의 소비도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라며 "칼/도마/조리도구(19%), 음료(14%), 가공식품(9%) 등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