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율, '아기공룡 둘리'와 한정판 선보여
한율이 '아기공룡 둘리'와 협업해 브랜드 대표 라인을 다양한 한정판 세트로 출시한다. 한율 관계자는 "아기공룡 둘리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캐릭터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하며, 최근에는 레트로 열풍과 함께 MZ세대 사이에서도 꾸준히 회자되고 있는 한국의 대표 캐릭터이다"라고 말했다.한율은 아기공룡 둘리와의 이색적 만남을 통해 '초능력 쓴 것 같은 건강한 피부'라는 콘셉트로, 각 캐릭터가 한율의 대표 자연소재들의 원산지인 강화도, 여주, 평창 등으로 '지구별 대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선보인다. 브랜드의 대표 자연소재인 어린쑥, 달빛유자, 빨간쌀 등과 캐릭터들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했으며 캐릭터가 돋보이
-
노랑풍선-포스티, 4050 특별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카카오스타일의 패션 플랫폼 '포스티'와 손잡고 고객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젊게 사는 시니어를 뜻하는 ‘욜드족(YOUNG+OLD)’과 은퇴 전후에도 활발한 활동과 소비를 이어가는 ‘액티브 시니어’, 그리고 높은 구매력을 보유한 ‘4050 세대’가 패션과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노랑풍선은 지난 2021년 8월 론칭된 4050 중년층 및 그 이상 세대를 아우르는 패션 플랫폼 포스티와 협력해 해외 패키지여행 수요가 많은 40대 이상 고객이 패션과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모델 변우석이 제품 개발 과정에 적극 참여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을 오는 1일부터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모델로 합류한 변우석의 손길로 탄생한 플레이버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입 연구원 변우석이 개발 과정에서 플레이버의 조합, 비율, 작명 등 세부 사항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열정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은 변우석이 평소 배스킨라빈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 맛, ‘엄마는 외계인’과 ‘민트 초콜릿 칩’을 조합해 탄생한 제품이다. 민트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초콜릿 칩과 단짠 매력의 프레첼 볼이
-
안랩,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강화
안랩이 컨테이너 보안 전용 솔루션 ‘안랩 컨테이너 시큐리티(AhnLab Container Security)’를 출시해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AhnLab CPP(Cloud Protection Platform, 이하 ‘안랩 CPP’, 보충자료 참조)’의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안랩 관계자는 "‘안랩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안랩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인 ‘안랩 CPP’의 플러그인 형태로 ▲서비스(동작) 중인 컨테이너 이미지 식별 및 취약점 검사 ▲컨테이너 자산 현황에 대한 ‘자산 토폴로지 뷰’ ▲’안랩 CPP’ 단일 매니지먼트 기반 통합 관리 등 서비스 중인 컨테이너 이미지에 대한 보안 강화 및 자산 가시성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 솔루션은 클
-
SOOP, 장애인 스포츠 콘텐츠 지속 지원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SOOP이 2024 파리올림픽에 이어 패럴림픽까지 중계한다. SOOP 관계자는 "지난 12일 폐막한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대회 종합 8위의 좋은 성적을 거둔 가운데, 지난 29일(목) 개막한 ‘2024 파리 패럴림픽’도 SOOP에서 오는 9월 8일(일)까지 무료로 생중계한다"라며 "하계 파리 올림픽에 이어 장애인 국가대표팀이 출전하는 패럴림픽까지 모두 생중계하는 국내 온라인 플랫폼은 아프리카TV가 유일하다"라고 전했다. 패럴림픽(Paralympic)이란 ‘비장애인 올림픽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의미로,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에 따르면 ‘나란히, 함께’라는 뜻인 그리스어 접두사 파
-
[호텔 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임직원 대상 '보조배터리 수거 캠페인' 종료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사내 보조배터리 수거 캠페인 및 ‘리띵크 저니(Re:Think Journey)’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임직원과 고객 모두가 함께하는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및 재활용 수거 체계 구축을 통해 자원순환에 앞장서는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사내 보조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보조배터리 같은 이차전지는 리튬, 은, 구리 등 유가금속으로 제조되어 적절한 수거 경로를 통해 재활용하게 될 경우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갖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국내 호텔 및 리조트, 골프장을 포함한 총 24개의 사업장에 보조배터리 수거함을 2주간 비치했으며,
-
[유통단신]토니모리, 가수 청하 브랜드 모델 발탁
토니모리는 가수 ‘청하’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그간 기존의 슬로건이었던 ‘Street Culture’의 변경을 위한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8월을 기점으로 ‘가장 자신다운 것이 가장 특별한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Be Uncommon’을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립하고, 브랜드 뮤즈로 가수 청하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청하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아티스트로서 토니모리가 추구하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토니모리는 청하의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광고 채널을 통
-
종근당건강, CKD ‘레티날 5X 괄사 아이크림’ 9월 홈쇼핑 선보여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피부건강기능화장품 브랜드 CKD에서 3세대 레티날 성분이 5배 강화된 포뮬러가 함유된 고기능성 괄사 아이크림 제품인 ‘씨케이디 레티날 5X 괄사 아이크림’을 신세계 홈쇼핑에서 9월 런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씨케이디 레티날 5X 괄사 아이크림’의 신세계홈쇼핑 론칭 방송은 9월 1일 13시부터 14시까지 60분간 진행된다"라며 "종근당건강은 이번 신세계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방송 중에만 구매가능한 파격적인 구성을 선보이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후에는 9월 7일 14시 50분에 CJ온스타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씨케이디 레티날 5X
-
[생활경제 이슈] 롯데免, 온라인 면세 쇼핑 축제 '면세일' 개최 外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내국인 고객을 위해 온라인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면세일’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이벤트로 오는 9월 말일까지 1달 동안 진행한다. ‘면세일’에서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입점한 400여 개 브랜드, 총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에스티로더와 SK-II, 톰포드 뷰티, 조 말론 런던 등 프리미엄 화장품‧향수 브랜드를 비롯해 닷사이와 오쏘몰 그리고 최근 내국인 고객에게 마사지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풀리오 등이 있다.매주 30개
-
코레일유통, 영등포구청과 지역주민 위한 북 토크 개최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은 지난 29일 지역사회와 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북 토크 '인생질문, 문학독서로'를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함께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북 토크는 지난 3월에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의 원작자인 장강명 작가를 초청해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진행했다. 장강명 작가는 장편소설 ‘표백’으로 한겨레문학상을 받으며 소설가로 데뷔해 ‘미세 좌절의 시대’, ‘산 자들’, ‘당선, 합격, 계급’ 등의 다수의 작품을 출간했다. 이 행사에는 2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해 작가와의 대화를 나누며,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북토크에서 작가는 ‘인생질문
-
교원라이프, 펫닥과 업무협약 체결..."펫 상조 시장 진출 본격화"
교원라이프가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과 지난 29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원라이프의 펫 상조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친됐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펫 상조 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양사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펫닥은 전국 6개 직영망을 갖춘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로, 향후 교원라이프가 선보일 펫 상조 서비스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된다.교원라이프는 펫닥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반려동물 장례식장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
-
CGV,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관람 포인트 추가 공개
CGV가 30일 개봉 2일 만에 7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ScreenX 관람 포인트를 추가 공개했다. CGV 관계자는 "ScreenX는 스크린의 경계를 넘어 극대화된 현장감을 제공하는 무비 포맷으로 270도의 3면으로 펼쳐진 확장 스크린을 통해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지난해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경우 25만 관객 중 68%가 ScreenX로 관람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7월 31일 개봉한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와 지난 14일 개봉한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는 ScreenX 관람 비율이 각각 68%, 52%를 기록했다.영화 ‘
-
LS그룹, 신시장 개척 위한 ‘LS 퓨처리스트’ 육성..."'양손잡이 경영' 박차"
LS그룹(회장 구자은)이 전기 전력 등 기존 사업과 더불어 CFE(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 전환과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 등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양손잡이 경영전략'을 기조로 삼아 나아가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탄소 배출 없는 전략과 배·전·반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실행력으로 성과를 창출할 창의적인 인재가 대단히 중요하다”며 “또 미국, 인도, 인도네시아, 사우디는 물론 재건 산업이 예정된 우크라이나 등 기회요소가 많은 신시장을 개척할 도전적인 인재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이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
-
이상윤 풀무원기술원장,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기념식’ 공로상 수상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의 R&D센터인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이 지난 29일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기념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법 제정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국민의 건강 증진과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시행된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정 20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는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확보, 품질 향상, 건전한 유통 및 판매를 도모해 온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산·학·연·관이 함께 모여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
-
공영홈쇼핑, ‘제30회 통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30일 대전 정부청사에서 개최한 ‘제 30회 통계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온라인쇼핑 동향조사 대상처로 2015년 개국 이후 9년간 국가 통계를 위한 자료를 제공해 왔다"라며 "17개 이상 상품군의 소비 동향에 대한 자료를 통해 고품질의 국가 통계생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공기관 TV 홈쇼핑으로서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왔다"라며 "지난해에는 공공성 강화, 상품혁신과 함께 데이터 기반 경영활동을 3대 전략으로 세우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니즈 분석 및 편성과 AI 알고리
-
해태아이스, ‘탱크보이배 포트리스M 챔피언십’ 진행
해태아이스가 ‘탱크보이배 포트리스M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의 e스포츠 대회로, 탱크보이와 포트리스M의 전략적 제휴로 창설되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31일(토) 경기 성남에 위치한 인챈트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24명의 참가자들이 8개 팀으로 구성되어 팀 대결 방식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해태아이스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탱크보이 제품 1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우승팀에게는 탱크보이 배 제품의 특징인 과일 배를 형상화하여 만든 한정판 탱크보이 피규어가 제공된다.탱크보이는 부드러운 슬러시 타입의 배 맛 아이
-
롯데백화점, 레고트 '텀꾸'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9월 9일(월)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고트(LEGODT)’의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레고트 및 오덴세의 텀블러와 텀꾸(텀블러 꾸미기) 악세서리, 한정판 텀꾸 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기간 동안 텀블러를 구매하는 고객과 기존 레고트 텀블러를 소지한 고객에게는 악세사리류를 구매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제작한 '월드몰 리미티드 레고트 실리콘 파우치'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와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 SNS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에게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