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용인 성복동·신봉동 주민들 "지하철 3호선 연장해 달라" 청원

2020-01-15 17:11:37

용인 성복동·신봉동 주민들 "지하철 3호선 연장해 달라" 청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용인시 청원게시판을 통해 지하철 3호선을 연장, 서수지역(가칭), 신봉역 등 2개 지하철역을 개통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15일 용인시 주민 등에 따르면 용인시 청원 게시판에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요청하는 청원이 지난달 30일 부터 시작, 현재 3463명의 호응을 이끌어 낸 상태다. 해당 청원 글에 따르면 현재 용서고속도로IC를 통해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용인시 성복동과 신봉동 그리고 광교 주민들은 교통난에 힘겨워하는 상태다. 용인시에 따르면 인근 신봉2지구와 대장지구 등 조성 중으로 해당 지역 아파트 단지와 용서고속도로의 서오산 연장까지 이어진다면, 이 지역의 교통난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교통난을 개선키 위해 지하철 3호선을 연장해 달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점차 힘을 얻고 있는 상태다.

청원 게시판에 글을 게시한 박모 주민은 "지하철 연장이 담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추가적인 주택건설을 강행한다면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는 책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국민 교통권을 박탈함으로써 지역 주민들로 부터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