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H, 中企육성 노력으로 2년 연속 ‘공공구매 유공기관’ 선정

2019-12-13 14:57:06

LH 관계자들이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LH 관계자들이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13일 제19회 ‘2019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와 혁신 중소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증대 및 혁신활동을 통해 판로 개척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직원 등을 포상·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개최한다.
LH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최상위 기관(매년 약 4조~5조원)으로, 지난해 혁신중소기업 창업 및 육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약해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를 도입하고 공공기관 최대 구매실적(113억원)을 달성했다.

아울러 △공공구매 관련 내부조직 확대와 제도혁신을 통한 실적제고 △중소기업과 1:1 맞춤형 구매상담회 개최 △해외공무원 비즈 미팅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운영 △LH-중소기업 협력사업 활성화 등 혁신 중소기업 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효덕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앞으로도 LH는 정부의 혁신지향 공공조달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 발전하는 건전한 동반성장 문화를 조성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