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

‘나심비’ 찾는 가을 신혼에게 딱 맞는 혼수 가전은?

2019-11-08 10:54: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사와 결혼 시즌이 겹치는 가을.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증가와 함께 가을이 새로운 가전업계 성수기로 떠오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20일 가전 매출을 월별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14년 12위에 머물렀던 가전 매출은 지난해 3위까지 오르며 가을 성수기를 입증했다.

특히, 신혼가전의 경우 안마의자·공기청정기·의류관리기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전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2017년 신세계 백화점이 ‘갖고 싶은 위시 혼수 품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6위가 안마의자, 7위가 공기 청정기, 8위가 의류 관리기로 기존에 백색가전 3종(냉장고·세탁기·에어컨)에 그친 것과 비교할 때 최근의 혼수는 일상을 풍요롭게 해주는 가전까지 확대된 것을 알 수 있다.

과거와 달리 실용성을 따지는 신혼부부가 늘어나며, 단순히 필요에 의한 것이 아닌 내가 만족스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구매를 선호하는 성향이 증가한 것이다.

■ 맞벌이 신혼부부의 피로를 싹! 대세 혼수가전 안마의자

첫 살림살이인 혼수를 고를 땐 신중하고 깐깐해지기 마련이다. 특히 안마의자의 경우 한번 구입 시 비교적 오랜 기간을 사용하는 가전인 만큼 조금 비싸더라도 가성비보다는 구매 만족도를 생각하는 경우가 다수.
휴테크가 선보인 플래그십 안마의자 카이 SLS9 화이트펄 에디션은 안마의자에 있어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안마 기능은 물론 정신적인 만족감까지 잡은 제품이다.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과 HBLS(체형 자동인식-마사지 부위 레벨링 시스템)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보다 섬세하고 깊은 마사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이 외에도 자연을 모티브로 한 힐링 음원을 탑재하고 있어, 퇴근 후 지친 맞벌이 부부의 마음까지 달래줄 수 있다.

신혼집 인테리어로 인해 안마의자 구입이 고민되는 예비부부라면 휴테크 리온 안마의자를 추천한다. ‘일상에 휴식을 다시 켜다(Re:0n)’는 의미를 담고 있는 휴테크 리온 안마의자는 패브릭 텍스처의 고급 PU 원단을 사용해 따스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더한 제품이다.

전자동 리클라이닝 기능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할 경우 마사지 기능 미사용 시에도 쇼파와 리클라이너를 겸해 사용할 수 있어 공간 절약의 이점까지 느낄 수 있다.

■ 신혼집 공기도 깨끗하게! 미세먼지, 혼수 트렌드를 바꾸다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공기청정기 역시 필수 혼수가전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에어로사이드에서 선보인 공기청정기는 일반 가정은 물론 서울 내 병원에도 설치될 정도로 인지도와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필터를 이용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무필터 챔버형으로, 별도의 필터 청소가 필요 없으며 미세먼지, 박테리아, 악취 등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환원해 쾌적한 공기를 배출한다.

공기청정기만으로 안심이 되지 않는다면, 공기살균기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 공기살균기는 단순히 먼지를 거르는 것이 아닌 공기 중 제품 내에서 바이러스를 파괴하는 제품이다.

수입가전 수입원 게이트비전이 선보인 가정용 공기 청정살균기 ‘노바이러스(Novaerus) NV-330’은 각종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알레르겐, 병원균, 곰팡이균 등을 99.999% 파괴해 살균 공기만 배출하는 공기살균기다. NASA 테스트 및 특허를 획득한 DBD 플라즈마 기술을 사용해 높은 효율성을 보이는 것이 특징.

■ 신혼 옷장 지켜주는 의류관리기! 유해물질이어 곰팡이, 냄새까지 잡는다

앱스토리몰은 의류 속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소형 의류 관리기 ‘플라즈마 클리닝’을 선보였다. 곰팡이 번식을 억제하고 쾨쾨한 냄새를 제거함으로써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 고리 형태로 제작돼 옷장은 물론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공간 제약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탈취 효과또한 탁월해 화장실이나 신발장, 차량 등 밀폐된 장소 어디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