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한수원, 인권존중문화 확산 위한 인권주간 시행

기사입력 : 2019.09.16 21:53
+-
article box
한국수력원자원이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를 '인권주간'으로 지정하고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한수원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를 ‘인권주간’으로 지정하고, 경주 본사에서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인권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수원에 따르면, 인권주간은 임직원의 인권존중 의식을 높이고 차별 및 편견을 해소함으로써 한수원 경영방침인 화합·열정의 조직문화를 구현하고자 작년에 이해 2회째 시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인권 관련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집중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사회적 약자 인권 주제 사진전, 뉴욕 카네기홀 연주 경력의 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 임직원 대상 인권 미디어 교육 등 이다. 특히 오는 18일에는 인권 특강 ‘사례로 이야기하는 인권’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 박준영 재심 전문 변호사가 그동안 재심 변호사로서 마주했던 노숙인, 미성년자, 지적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의 인권침해 사례를 이야기하며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수원은 인권존중 선도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자 주요사업 시행시 인권침해 요소가 없는지 검토하는 인권영향평가 시행, 협력사 근로자를 위한 인권가이드북 제작, 지역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배리어프리 인권영화상영회 개최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인권경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