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정읍교도소, 추석명절 소외계층·사회복지시설에 사랑 나눔

기사입력 : 2019.09.11 20:51
+-
article box
추석명절을 맞아 고창행복원에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정읍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정읍교도소(소장 홍정기)는 민족의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위문금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위문 행사는 정읍 소성면 독거 어르신 가정 및 복지 사각 지대 가정 3곳과 정읍 느티나무요양원, 고창 행복원 등 5곳에 위문금품을 전달해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에게 훈훈한 손을 내밀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홍정기 소장은“사람의 온정이 필요한 곳임에도 불구하고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 우리가 앞장서서 두 손을 내밀어주고 앞으로도 명절, 연말연시 등 소외된 계층에 온정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한편 정읍교도소는 매월 소외된 이웃에 생활자금을, 소성초·중학교 재학생에게 분기 각 20만원씩 장학금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