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정의당 부산시당, 민생비상구 통합출범

기사입력 : 2019.09.09 13:27
+-
article box
9일 부산시의회에서 열린 민생비상구 통합출범기자회견에서 현정길 정의당 부산시당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정의당부산시당)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정의당 부산시당은 9월 9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민생비상구 통합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비상구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간 대기업, 가맹본부, 임대인의 갑질에 대응해 중소상인들의 상담을 전담해왔던 민생본부의 사업을 민생비상구로 통합해 다시 출범했다. 정의당 부산시당 노동위원회에서 주요 사업들을 주관해서 진행하게 된다.

현정길 부산시당 위원장은 "세계적인 경기의 어려움과 최근 일본의 경제도발로 인해 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졌다"면서 "민생문제를 챙기는 것이 우선이다"고 강조했다.

김태진 노동위원장은 "그야말로 자영업자이든 노동자이든 민초들의 비상구이자 등불이 되어야 할 소명을 가지고 있다"면서 "찾아가는 민생비상구를 통해 시민들을 만날 것"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9월 11일부터 부산역에서 시작하기로 했다 .

또한 교육사업과 정기적인 보고대회를 내실있게 진행해 비상구를 필요로 하는 시민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현정길 부산시당위원장, 김태진 노동위원장, 유홍 재정위원장, 노동위원인 최무덕 부산지하철노조 위원장, 이의용 부산지하철노조 정치위원장, 강용준 강서북사상 위원장이 참석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