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부산연제구체육회, 부산경상대학교 경영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부산광역시연제구체육회(회장 김진근)는 9월 17일 연제구체육회 사무국에서 부산경상대학교 경영학과와 지역사회 체육활성화와 교육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류옥진 부산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학과장 및 연제구체육회 임원진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학술 교류 증진 △지역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공동 시설 활용 △각종 행사 공동 개최 및 협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
인천영선초, 일본 오타니대학교 교수진과 학생에게 생태교육 현장 공개
인천영선초등학교(교장 이인순)가 11일 일본 오사카 오타니대학교 교수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초등학교의 생태교육 현장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이 주관하는 '부천대학교 단기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타니대학교 학생들이 한국의 교육 현장을 직접 체험하여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2005년 개교한 인천영선초등학교는 총 29학급(초등 26학급, 특수 1학급, 병설유치원 2학급) 규모로 약 63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 학교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2024년 9월 완공된 학교숲 '꿈빛숲' 때문이다. '꿈빛숲'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학교숲 조성
-
[기획특집] 유정복 인천시장, 두 마리 토끼 동시에 잡는 데 주력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민선 8기 출범 이후 2년여 동안 시는 디지털 혁신과 물류·관광 정책을 결합해 시민 편의와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데 주력하여 아이패스, 바다패스, 소상공인 지원 ‘반값택배’ 등 생활밀착형 정책들이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인천시는 ‘아이패스(i-Pass)’를 통해 대중교통·공영주차·문화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장의 카드로 통합했다. 시민은 기존보다 훨씬 간편하게 교통비를 결제하고,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 시장은 “시민이 불편을 겪지 않고도 생활 전반에서 스마트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
-
더존비즈온, KHF 2025서 의료 AI 에이전트 기반 지능화 혁신 제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5’에 참가해 의료 기관의 디지털전환(DX)부터 AI 적용, 정밀의료로 이어지는 전방위적 의료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존비즈온은 AI·데이터 기반의 Medical Intelligence Platform을 중심으로 의료기관과 병원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비전을 선보였다"라며 "이를 위해 ▲의료 DX Zone ▲의료 AI Zone ▲정밀의료 플랫폼 Zone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하고 의료 현장의 발전과 혁신 단계를 직관적으로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의료 DX Zone은 병원 인력·
-
비단(Bdan), ‘국민공감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 이하 비단)는 '2025 국민공감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경영 부문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비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블록체인 도시 인프라 수출 추진 및 실물자산(RWA) 기반 블록체인 거래소 구축 등 첨단 기술을 통한 디지털금융 생태계 조성 노력이 높은 공감과 신뢰를 받은 결과로 평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최초 지방자치단체가 주도하고, 민간 자본 100%로 설립된 디지털자산거래소다. 금·은 등 7가지 귀금속 실물자산을 디지털화해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비단(Bdan)'을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일반 투자자의 접근이 어려웠
-
이마트24, 신세계푸드 노하우 담은 프리미엄 버거 2종 선보여
이마트24는 17일(수)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버거 2종을 출시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더블비프치즈버거’(3,980원)와 ‘블랙페퍼더블버거’(3,980원)는 모두 원육함량이 69% 이상인 고퀄리티 패티로 구성된 프리미엄 버거"라며 "패티의 원육함량을 늘려 고기맛을 극대화하고, 두툼한 두께로 씹히는 맛과 직화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신세계푸드의 셰프 출신 개발자가 만든 특제 바비큐소스와 블랙페퍼소스로 맛에 풍미를 더해준다.더불어 이번 프리미엄 버거는 ‘시선강탈 버거’를 콘셉트로 재료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풍성함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 용기를
-
쿠팡 AI 혁신 인재풀 확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지난 16일 영남이공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로봇·자동화 등 최첨단 기술 인재 육성에 협력한다고 17일 밝혔다.CFS 관계자는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물류현장관리자 및 설비보전엔지니어 학과 개설·운영 ▲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개발 및 채용 ▲ 대구 라이즈(RISE) 사업을 통한 취업연계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영남이공대학교는 ‘대구 라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50년 번영 대구, 세계로 비상하는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대학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청년을 붙잡는 실질적 해법을 제시해 왔다.이번 협약은 CFS와 영남이공대가
-
코웨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 추출 편의성과 위생성을 강화한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를 출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식당, 사무실, 학교 등 다중시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슬림한 디자인에도 총 12L의 풍부한 물 용량을 갖췄다"라며 "가로 폭이 26cm에 불과해 좁은 공간에서도 여유롭게 설치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물 저장고 용량은 냉수 3.5L, 온수 3L, 정수 5.5L로 넉넉해 물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물을 받는 추출구 부분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편의를 높였다. 기존 모델인 워터스탠드2 정수기보다 추출부 높이를 7.5cm
-
당근, ‘사기방지 국제 컨퍼런스’서 중고거래 사기 대응 전략 발표
당근은 경찰청 주최 ‘제3회 사기방지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해 중고거래 플랫폼의 사기 대응 전략 및 사례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당근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9월 16~17일 양일간 호텔나루 서울 앰갤러리에서 개최됐다"라며 "인터폴, UNODC, 영국 국가범죄청(NCA) 등 세계 각국 치안 기관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사기 대응망: 진화하는 위협에 맞선 공조 대응(Global Fraud Shield: Coordinated Defense against Evolving Threats)’을 주제로 국제 공조 전략부터 민관협력 강화 방안까지 폭넓은 논의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컨퍼런스 둘째 날인 17일 진행된 ‘피해자 보호 정책 및 지원 전
-
한컴, PDF 추출 핵심 기술 글로벌 오픈소스로 전격 공개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AI 학습 및 활용 과정에서 고질적인 난제로 지적돼 온 PDF 문서 데이터 처리 병목 현상을 해소할 핵심 기술을 글로벌 오픈소스로 전격 공개했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오픈데이터로더 PDF(OpenDataLoader PDF)’는 한컴이 오랜 기간 축적한 문서 처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PDF 데이터 추출 엔진으로, 글로벌 AI 생태계 확산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허깅 페이스(Hugging Face)는 PDF 문서를 기반으로 한 약 4억 7,500만 건 규모의 대규모 데이터셋 ‘FinePDFs’를 공개했고, 이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라며 "PDF는 전 세계적으로 AI 학습에
-
이마트24-스노우피크, 사업 시너지 확대 위한 MOU 체결
이마트24와 스노우피크코리아(이하 스노우피크)가 지역결제 활성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 캠핑 산업 특화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및 사회공헌 협력 등 양사 간 사업 시너지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7일(수) 체결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전국 6,000여곳에 있는 당사 편의점의 뛰어난 접근성과 프리미엄 캠핑 이미지를 지닌 스노우피크가 만나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캠프필드’ 안에 이마트24 캠프필드용인점을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캠프필드 내 전용 편의점을 오픈해 자연
-
코빗 리서치센터, ‘매일경제 컨퍼런스 시리즈 2: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과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과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는 가상자산 업계, 감독당국, 학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통금융과 가상자산의 융합, 토큰화 이코노미’라는 주제로 지난 3일 개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빗 리서치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리즈로 발간했다"라며 "두 번째 시리즈에서는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한 ‘국내 스테이블코인의 도입 방안’의 내용을 요약하고 이에 대한
-
NS홈쇼핑, 단독 한우 브랜드 우화담 온라인 선보여
NS홈쇼핑이 한우 전문 단독 브랜드 ‘우화담’을 새롭게 선보이며, ‘1++ 한우 시그니처 구이 3인 세트’를 9월 17일(수) 온라인몰 NS몰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우화담’은 지난해 NS홈쇼핑이 선보인 단독 쌀 브랜드 ‘맛있는 향진주’에 이어, 맛있는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합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두 번째 단독 브랜드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화담’은 “우리 한우, 화려한 꽃을, 담다”라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믿을 수 있는 제조사 농업회사법인 ㈜순우리가 생산을 맡아 생산한다"라며 "이번 브랜드 론칭에서 선보이는 ‘1++ 한우 시그니처 구이 세트’는 최상급 부위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창립 49주년 기념 ‘전국민 가을 침구 특가 행사’ 진행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창립 49주년을 기념해 전국 매장과 자사몰에서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민 가을 침구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회사 창립일인 10월 3일을 기념해 이브자리가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올해에는 그룹 내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과 함께 품질과 가격 면에서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제품들로 구성했다. ‘가을 맞이’ 콘셉트 아래 가을철에 덮기 좋은 면∙모달 소재의 차렵이불부터 기능성 침구류까지 슬립앤슬립의 대표 상품 6종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이브자리는 창립 49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
[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해리포터 한정판 젤리 3종’ 출시 外
하리보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 WBDGCP)와 협업해 해리포터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의 패키지의 오른쪽 상단에는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누구나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상징적 요소 마법 주문 ‘알로호모라(Alohomora)’가 새겨져 있다.제품은 해리포터의 주요 인물인 해리, 헤르미온느, 론을 테마로 한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각 패키지에는 해리와 그의 반려 올빼미 ‘헤드위그(Hedwig)’를 비롯해 헤르미온느의 고양이 ‘크룩섕스(Crookshanks)’, 론과 쥐 ‘스캐버스(Scabbers)’도 젤리로 구현됐다. 이 외에도 골든 스
-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9월 17일부터 돌아온다"라며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적으로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019년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올해 역시 특유의 맛과 풍미 그대로 선보인다"라며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자체 개발한 음료로, 짙고 풍부한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의 조화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고객과 파트너들 사이에서 ‘블글라’라는
-
CGV,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 선보여
CGV는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발매를 기념해 프리미어 상영회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은 오는 23일 발매되는 정규 앨범을 하루 먼저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22일 단 하루 전국 10개 CGV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어 상영회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에서는 6년 만에 발매되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타이틀곡 ‘우리들의 순간’과 수록곡 ‘어쩌면 너는 이렇게도’의 뮤직비디오가 최초로 공개된다"라며 "또한 올 하반기 예정된 공연의 티저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어 오랜 시간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색다른 설렘을 선사할 예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