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준법지원센터, 암투병 화훼농가 일손돕기

2019-09-07 10:02:43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농가 일손을 돕고 있다.(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농가 일손을 돕고 있다.(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준법지원센터(대구보호관찰소)는 9월 6일 경북 칠곡군에 암 투병으로 농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사회봉사자 10여명을 투입, 하반기 농촌 일손 돕기 사회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800여명의 사회봉사 대상자를 농촌지역을 비롯한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에 투입할 예정이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대구준법지원센터(053-950-1145)로 신청하면 언제라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수혜 받은 농민 A씨(68)는 “2년 전 췌장암 수술로 인해 농사일을 하는데 어렵고 막막했는데 이렇게 도와주니까 답답했던 속이 다 시원하다. 다들 너무 열심히 해줘서 미안할 지경이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사회봉사 대상자 B씨(46)는 “힘든 상황에서도 부지런하게 사시는 모습 보면서 나 자신 되돌아보게 되었고 앞으로 좀 열심히 살자고 마음먹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대구준법지원센터 최우철 소장은 “고령화, 인력부족 등으로 관내 일손이 부족한 농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을 투입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있다”며 “수혜자와 사회봉사 대상자 모두 만족하는 사회봉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