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9월 분양

2019-09-02 17:30:04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투시도.(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투시도.(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이 부산시 사상구 주례2구역을 재개발하는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7층, 9개동, 총 998가구 규모이며, 이 중 조합원 분양물량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803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59㎡ 25가구 △73㎡ 129가구 △84㎡A 154가구 △84㎡B 94가구 △84㎡C 401가구 등이며,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는 ‘사상 스마트시티’의 배후 주거단지로 평가받는다. 사상공단의 게이트 역할인 주례교차로에 단지가 위치해 ‘사상 스마트시티’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나아가 부산에서 희소성이 높은 평지 입지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평지는 차량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지하철역과의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동과 동사이의 높이 차도 경사지에 비해 일정하고,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편이다.

롯데건설은 지역 대표 브랜드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주거트렌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외관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을 적용키로 했다. 4bay 판상형과 3bay 타워형으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생활방식을 고려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또 일자형 배치를 통해 통경축을 확보하고 단지 내 개방감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부산에서 공급된 기존 도시정비사업 분양 단지 대비 건폐율이 우수하다. 대지면적 대비 건축 바닥면적이 약 12%로 낮아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로 만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지하철 2호선 주례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데다 최근 10년간 공급이 부족한 지역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 새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50 상가 B205호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3호선 거제역 1번 출구 인근 롯데건설 주택전시관(연제구 월드컵대로 185)에 조성 중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