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남해해경청, 해양축제 ‘배 만들기 참 Ship다’

기사입력 : 2019.08.25 12:51
+-
article box
해양경찰관들이 어린이들에게 구명조끼를 바르게 입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어린이들이 구명환을 던져 사람을 구조하는 체험을 하고 있다./해양경찰관들이 어린이들에게 생존수영을 가르치고 있다.(사진제공=남해해경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바다의 안전을 책임지는 해양경찰에게서 생존수영과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배우는 해양축제‘배 만들기 참 Ship다’가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야외광장에서 열렸다.

국립부산과학관이 주최하고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해양안전에 대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 국민에게 해양안전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내 ‘안전 체험존’에서는 해양경찰이 직접 알려주는 ‘생존수영’ 교실, 구명조끼 바르게 입기 대회, 구명환 던지기 체험, 해양경찰 제복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은 ‘생존수영’ 교실에서는 울산해양경찰서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물놀이 안전수칙 △생존수영 △수중호흡법 △부력도구 사용법 등을 알려줬다.

구명조끼 바르게 입기 대회 우수자를 비롯한 행사 참여자들에게는 상품과 기념품도 제공됐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