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미용 특기자 활용 고령마을 이‧미용 사회봉사

기사입력 : 2019.08.24 08:46
+-
article box
미용특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농촌 오지마을 이·미용 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는 8월 23일 미용 특기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투입, 농촌지역 오지마을 이‧미용 봉사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추석을 앞두고 염색과 커트 등 머리를 단장하고 싶지만 고령과 노환으로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 방문이 쉽지 않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부산 금정구 작장마을 통장이 준법지원센터에 국민공모제를 신청해 이뤄졌다.

평소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 온 농협중앙회부산지역본부, 청룡노포동주민센터에서 염색약 등 소요물품 일체를 부담했다.

미용 특기자인 A씨는 “죄를 짓고 강제로 하는 봉사라 부끄러웠는데,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셔서 뿌듯하다. 벌을 받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치유되는 느낌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마을 어르신은 “교통이 불편하고 몸도 아파 움직이기 힘든데 이렇게 마을까지 찾아와 줘서 너무 고맙다”고 마음을 표현했다.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집행담당관은 “다양한 특기를 가진 대상자를 꾸준히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했다.

도움이 필요한 지역 및 주민은 상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http://cppb.go.kr) 및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방문 및 전화(051-580-8751)를 통해 국민공모제를 신청 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