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재도약 나선 한라상조, 배우 신구 씨 전속모델 기용

2019-04-19 09:49:54

재도약 나선 한라상조, 배우 신구 씨 전속모델 기용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라상조' 가 토탈 라이프케어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위해 소비자 곁으로 적극 다가선다.

'한라상조' 는 배우 신구 씨와 광고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CF촬영을 마쳤다. 광고에는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국인의 상부상조를 책임지겠다' 는 '한라상조' 의 각오가 녹아있다. 특히 다음 세대들에게 눈에 보이는 벽보다 마음의 벽을 허물어야 한다는 뜻을 전하는 신구 씨의 잔잔한 내레이션이 울림을 준다.

상조회사 광고모델은 캐스팅이 쉽지 않다. 무엇보다도 모델이 주는 '신뢰감' 이 우선시되는 것이 상조업계 기풍이었던만큼, 광고 역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한 모델이 주로 맡아왔다. 연예인 중에서도 대중에게 신뢰감이 높은 중견급 이상 배우들이 유명 상조회사 메인 모델로 기용돼 온 것 역시 이를 방증한다.

최근 들어서는 상조서비스에 가입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짐에 따라 전속모델 기용 범위도 함께 다양해지는 추세다. 폭넓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한 것은 물론, 광고와 예능 출연으로 젊은 층에게도 인지도가 높은 신구 씨의 이번 모델 기용 역시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평가다. 특히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꿈꾸하는 '한라상조' 가 신구 씨를 섭외한 것은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적극 다가설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어서 주목된다.

'한라상조' 는 이번 CF를 시작으로 상조서비스와 웨딩서비스, 여행서비스 등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업계 1위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져진 탄탄한 서비스 운용 경험과, 외부 회계법인 감사를 꾸준히 받아온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객감동' 을 실천하겠다는 것이 '한라상조' 의 계획이다.

특히 '한라상조' 는 한국상조공제조합 가입업체다. 34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상조업체 폐업에 따른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안심서비스' 제공 업체 8곳 중 한 곳이기도 하다. ‘안심서비스’ 는 소비자가 가입한 상조업체가 폐업하더라도 종전 가입상품과 유사한 상조서비스를 추가 비용부담 없이 제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한편 '한라상조' 는 총 자산 1012억원, 매출액 59억원, 고객선수금 1031억원 규모의 우량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는 업계 상위권 기업이다. 약 3만 건 이상의 풍부한 장례행사 경험과 20만명을 상회하는 회원수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고객만족도가 높은 회사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상조 서비스는 물론, 웨딩 서비스와 크루즈 여행 서비스까지 제공 중이며, 향후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에 부합하는 새로운 영역 개척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라상조'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확고한 믿음을 주는 회사로 거듭날 것" 이라며 "기존의 상조와 웨딩 · 여행 서비스에 이어 소비자 삶의 질을 높여줄 새로운 사업 영역 개척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 고 강조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