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도 출범

2019-03-28 20:00:48

유정호 소장이 보호관찰위원들에게 법무부장관 명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악수를나누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유정호 소장이 보호관찰위원들에게 법무부장관 명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악수를나누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안동보호관찰소, 소장 유정호)는 3월 28일 범죄예방 자원봉사위원 자치조직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식(창립 총회)을 가졌다고 밝혔다.

보호관찰위원은 법무부장관이 보호관찰분야에서 활동을 희망하는 전문 자원봉사자를 위촉, 심리상담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상자 상담, 사회봉사집행감독 등에 투입 후 보호관찰대상자의 건전한 성장지원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3월 1일 공식 출범됐다.
이번 출범식에서 안동보호관찰소 소속 보호관찰위원 총 191명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전수함으로써 자원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부여했다.

초대회장으로 권순협 위원(안동농업협동조합장)을 선출하고 원호분과, 심리상담 분과, 사회봉사 분과 등 6개 분과 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의 힘찬 출발을 가졌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식 기념촬영.(사진제공=안동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식 기념촬영.(사진제공=안동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위원의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협의회 심의의결 기구인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도 출범시켰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 권순협 회장은 “초대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가 전국에서도 모범적인 협의회가 되도록 여러 보호관찰위원님과 부단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또한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 유정호 위원장은 “이번 보호관찰위원 협의회 출범식을 통해 보호관찰위원들이 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 및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에 적극 활동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앞으로 협의회가 초기에 안착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도 보호관찰위원들의 업무를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