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LG전자, 주총서 기타비상무이사에 권영수 부회장 신규 선임

2019-03-15 17:29:08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G전자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전자는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제1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LG 최고운영책임자(COO) 권영수 부회장을 기타 비상무이사에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임기가 만료되는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 CFO 사장을 사내이사에 재선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외에도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 감사위원으로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기존 김대형 감사위원을 재선임하는 안건도 통과했다.

이에 따라 LG전자 이사회는 조성진·정도현 사내이사와 권영수 기타 비상무이사, 김대형·백용호·이상구·최준근 사외이사 체제로 재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사 보수 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90억원으로 책정하는 안건도 가결됐다. 1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750원, 우선주 800원으로 결정됐다.

이날 주총을 주재한 정도현 LG전자 사장은 "국내외 기업들이 활발한 M&A를 통해 사업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신사업을 확장하는 등 미래 준비가 활발해졌다"며 "이런 환경에서 LG전자는 2019년에 세 가지 전략방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