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일제 캠페인

2019-03-14 10:57:14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일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일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은 개학기를 맞아 3월 14일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및 도로교통공단 부산시지부(부산본부장 문용호)와 합동으로 부산전역 91개소 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일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경찰, 교육청, 공단, 협력단체 및 학부모 등 2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보행안전, 어린이보호구역․통학버스 안전 등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기 위한 홍보활동으로 전개했다.
2년 연속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Zero화를 달성한 부산청은 올해도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Zero를 위해 부산 시민 모두가 안전운전에 동참하고 스쿨존에서는 어린이가 우선인 교통문화가 정착 되기를 당부했다.

부산경찰청은 지난 2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물 일제정비를 통해 총 911개소(초등학교309, 유치원416, 특수15, 보육시설168, 학원3)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노후․퇴색․부족한 안전시설물을 정비하고 보강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421개소에 대한 점검을 마쳤으며, 시급한 정비 사안은 개학 전 개선 마무리를 했다.

신학기가 시작되는 현재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방어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과 ‘차를 보고 걸어요’ 등 어린이들의 기본적인 보행방법 교육을 통해 안전보행 습관을 정착할 예정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