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기아차,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카드’로 구입 가능

2019-03-10 15:41:52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앞으로 기아차를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로는 구입이 가능하다.

기아자동차는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카드 등 4개 카드사와의 수수료 협상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해당 카드사들과 오는 11일부터 가맹계약을 해지하기로 통보했지만 오늘 극적으로 협상을 타결했다. 이에 따라 해당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불편을 겪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신한·삼성·롯데·BC카드 등과는 아직 협상을 마무리 짓지 못했다. 현대자동차도 해당 카드사들과의 협상이 불발된 것을 감안하면 기아차 역시 11일이 되더라도 협상하지 못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따라서 협상 결과에 따라 해당 카드로의 구입가능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현대차와 마찬가지로 BC카드와 오는 14일까지 유예기간을 둔 상태여서 귀추가 주목된다. 만약 현대·기아차가 BC카드와 협상하지 못할 경우 BC카드는 물론 해당 카드사의 결제망을 쓰는 우리카드로의 결제도 불가능하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