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

2019-02-23 12:44:52

대구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지방경찰청은 2월 21일 오후 4시 대구경찰청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대구경북 혈액원과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피해자에 대한 보호․지원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실천, 국민 안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3개 분야에 7개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공적지원이 불가능한 범죄피해자에 대한 인도적 지원항목도 포함돼 있어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도 지원을 받지 못했던 피해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그 의미가 크다.

현행 공적지원제도는 범죄로 생명・신체, 정신적 피해를 입은 피해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사기・횡령・배임 등 재산범죄 피해자에게는 지원이 불가했다.

불법체류 중인 외국인의 경우, 범죄로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피해를 입더라도 적법한 체류자격이 없는 경우 지원이 불가했다.

이철구 대구지방경찰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범죄피해자, 사회적 약자 등의 지원과 국민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인권․안전 등의 사회적 가치추구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송준기 적십자대구지사회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범죄 피해자들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공동체 정신을 고양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