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이상헌 의원, 수소자동차산업 발전방향 논의

현대자동차 하언태 부사장·하부영 노조위원장 만나

2019-02-08 16:01:48

이상헌 국회의원이 현대자동차 하언태 부사장과 하부영 노조위원장 등을 만나 수소자동차산업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이상헌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이상헌 국회의원이 현대자동차 하언태 부사장과 하부영 노조위원장 등을 만나 수소자동차산업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이상헌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인 이상헌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울산 북구)이 2월 8일 오전 수소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하언태 현대자동차 부사장과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상헌 의원은 하언태 부사장과 만나 수소자동차 산업 발전방향에 대해서 폭넓게 논의했으며, 현대자동차의 애로사항에 대해서 정부에 건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1월 문재인 대통령이 울산을 직접 방문해 수소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 한만큼 현대자동차도 대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며 다른 기업에 모범을 보이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의원은 “현대자동차가 있었기에 울산이 지금의 경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가 노사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기업의 윤리적 책임의식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곧바로 이 의원은 하부영 현대자동차 노조위원장을 만나 “현재 현대자동차 노조의 애로사항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노조의 어려움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헌 의원은 올해가 3·1 운동 100주년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역사적인 해인만큼 울산의 자랑스러운 독립운공가인 박상진 열사를 재평가하기 위한 서훈등급 상향 운동에 현대자동차 가족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