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정일영 기자] 1914년 1월 11일, 호남선이 '정읍 ~ 송정리'간 노선 완공으로 전구간 개통됐다.
호남선 공사의 궤도 연장거리는 약 77km로 터널 9개소, 교량이 193개소, 구교가 286개소였다. 당시 호남선 공사를 진행했던 조선총독부는 경부선과 연결역인 대전역을 개축 확장한 것 외에 27개소의 역사를 설치했다.
조선총독부가 서둘러서 호남선 철로 공사를 실시한 이유는 호남평야 등에서 생산되는 쌀을 일본으로 수송하는 것이 시급했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정일영 기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호남선 공사의 궤도 연장거리는 약 77km로 터널 9개소, 교량이 193개소, 구교가 286개소였다. 당시 호남선 공사를 진행했던 조선총독부는 경부선과 연결역인 대전역을 개축 확장한 것 외에 27개소의 역사를 설치했다.
정일영 기자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