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NH농협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 고도화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2018-12-11 09:32:00

NH농협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 고도화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은행권 최초로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인 'NH로보-PRO'의 고도화를 통해 체계적인 고객 자산관리 및 고객 편의성 강화를 추진하였다고 11일 밝혔다.

'NH로보-PRO'는 MVO, 블랙리터만(Black-Litterman)모형 등 최신 금융공학 기법을 활용하여 과학적 투자안을 도출하고 펀드 운용성과지표 기반 추천펀드를 추출하여 최적 투자 배분안을 최종적으로 도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Robo-Human Advisor 서비스를 접목하여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 동시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원클릭 리밸런싱 서비스를 지원하여 리밸런싱 시기에 맞춰 SMS, e-mail 등의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투자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 퇴직연금 대면채널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지만 지난 9일부터 일반 펀드와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인 ‘스마트핌’에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적용하였다.

지난해 오픈한 ‘스마트핌’은 연령대별 자산설계, 전문가 추천 투자설계(펀드, 개인형IRP), 연금시뮬레이션을 통한 연금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금차 고도화된 로보어드바이저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여 고객의 현재 자산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성향에 따른 적합 포트폴리오를 제시, 목표 수익률에 따른 자산설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