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동부보호관찰소, 김장용 배추묶기 일손지원

2018-11-19 16:32:00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배추묶기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배추묶기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보호관찰소(소장 최성학)는 19일 사회봉사명령대상자 13명을 투입, 고령농가의 김장용 배추묶기 일손돕기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명령은 부산 기장군 거주 고령 농가주인 정모씨(71)의 국민공모제 신청으로 이뤄졌다.
정씨는 "김장용 배추를 제때 묶어주지 않으면 서리를 맞아 상품성이 떨어지고 수확량도 줄어드는데, 기온은 점점 떨어지고 인력확보는 어려워 애를 태우던 차에 이렇게 시기에 맞춰 일손을 도와주어 걱정을 덜게 되었다"며 가슴을 쓸어내리며 고마움을 전했다.

일손돕기에 나선 사회봉사명령대상자 K씨(20)는 "태어나서 처음 농촌 일을 해 보는데 이렇게 힘든 줄 몰랐다. 잘못을 저질러 시작한 봉사활동인데 할아버지가 자꾸 고맙다고 하시니 뿌듯해진다"며 "앞으로 착실히 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동부보호관찰소 사회봉사 집행담당관은 "올 해 국민공모제를 통해 조손 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 안전한 거리를 위한 벽화그리기, 농어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봉사명령을 집행해 왔다"고 했다.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http://cppb.go.kr) 및 부산동부보호관찰소 방문 및 전화(051-580-8751)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및 주민의 국민공모제 신청을 상시 접수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