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청렴은 우리 아이들의 밝은 내일입니다’

2018-09-29 10:05:44

(사진제공=서울소년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소년윈)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소년원(고봉중고등학교)은 28일 깨끗한 기관 문화를 조성하고 외부 민원인에게 청렴 의지를 확고히 전달하기 위해 (재)한국소년보호협회와 공동으로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렴은 우리 아이들의 밝은 내일입니다’라는 슬로건을 으로 학생 보호자와 인근 민원인들을 상대로 서울소년원 면회장과 (재)한국소년보호협회가 운영하는 상상드림 카페 등 인근 장소를 순회하며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자체 제작한 청탁금지법 준수 리플릿과 청렴 슬로건이 부착된 물티슈 300개를 배포하며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캠페인은 기관 간에 청렴의 중요성과 다짐을 서로 공유하며 그 뜻을 함께하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서울소년원 고영종 원장은 “이번 청렴 캠페인을 통하여 공공기관이 더욱 더 투명하고 청렴한 모습을 갖춘 모습으로 외부인과 보호자의 인식에 자리매김하길 희망하며, 그 기대수준만큼 계속해서 깨끗한 공공기관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최근 서울소년원은 도전! 청렴벨 퀴즈대회, 청렴전문가 초청 교육, 청렴 표어 및 포스터 공모전 등 직원들에게 청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