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새만금 복합 레저 휴양도시 ‘신시·야미지구’ 투자설명회 성료

2018-09-28 16:16:10

투자설명회 모습.(사진=새만금관광레저㈜)이미지 확대보기
투자설명회 모습.(사진=새만금관광레저㈜)
[로이슈 최영록 기자] 새만금 내 글로벌 복합 레저 휴양도시를 조성하는 신시·야미지구 개발사업에 대한 투자설명회가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치러졌다.

신시ᆞ야미지구 개발사업의 주체인 새만금관광레저㈜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새만금개발청과 함께 코엑스에서 개최된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에 전시관을 열었다. 특히 전시관에는 20일과 21일 진행한 투자설명회장에 국내외 유명 부동산투자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새만금개발청 유경식 사무관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새만금 개발의 상징성과 비전, 앞으로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또 실무 개발을 맡은 보성산업 박권일 상무도 연사로 나서 신시·야미지구 사업 전반과 비전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전시관에는 중국을 비롯해 두바이,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해외 부동산 개발관계자들이 직접 찾아와 투자가능 시기는 물론 개발 콘셉트,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다. 국내 기관투자자도 많이 찾았다. 새만금관광레저㈜ 관계자에 따르면 3일 동안 약 1000여명 이상이 방문했다.

신시ᆞ야미지구 개발사업은 새만금 지구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신시ᆞ야미지구에 테마파크와 리조트, 마리나 등 관광휴양 및 숙박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사업지 규모는 193만㎡며 사업비는 상부시설까지 포함해 총 3613억원에 달하며 오는 2027년까지 글로벌 복합 레저 휴양도시로 개발할 예정이다.

새만금관광레저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신시·야미지구 개발사업을 위해 국제적인 투자 관련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며 “국내외 다양한 투자자와 투자기업 유치 활동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