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급격하게 차량 몰릴 듯...우회로 사전인식은 필수

2018-09-21 18:53:45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급격하게 차량 몰릴 듯...우회로 사전인식은 필수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가희 기자]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일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정부는 오는 23일 연휴부터 3일간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키로 했다.
일단 추석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의 면제구간은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곳 등을 포함 총 18개 구간에 이른다.

사실상 대부분의 구간이 면제되지만 지자체가 운영하는 구간 일부는 재량에 따라 결정된다.

이에 따라 추석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확정된 23일경에는 많은 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우회는 필수일 것으로 보인다.

일단 당국은 우회도로 안내 간판을 내걸고 우회를 유도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교통정보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활용, 우회국도 소요시간이 고속도로 소요시간보다 10분 이상 빠를 경우 도로전광판(VMS)을 통해 정보를 표출 할 예정이다.

또 고속도로 영업소 진입교통량 조절계획에 따라 수요 조절을 통한 교통혼잡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출처 : 국토부 자료)

김가희 기자 no@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