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경주준법지원센터, 보훈유공자 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

2018-09-11 15:02:44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경주준법지원센터(소장 한장수)는 11일 사회봉사 국민공모를 통해 6·25 전쟁에 참가한 보훈 유공자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경주준법지원센터 직원, 경주 법사랑위원, 경주남부보훈지청 직원들과 협력했다.
이들은 사회봉사대상자 7명과 함께 1톤에 달하는 생활쓰레기 청소와 마당 잡초 제거 작업, 싱크대와 출입문 보수작업도 같이 했다.

주거환경개선 작업에 참여한 사회봉사 대상자 A씨(48)는 “나라를 위해 희생과 공헌을 하신 분을 위해 봉사를 하게 되어 정말 기뻤다”며 소감을 전했다.

경주준법지원센터는 작년에도 경주 법사랑위원, 경주남부보훈지청 직원, 사회봉사대상자들과 함께 보훈 유공자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는 등 단순한 법집행기관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형사정책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법무부에서 집행 중에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일반 국민과 기관·단체 등이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를 통한 인터넷 신청 또는 준법지원센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지역의 필요한 사회봉사 수요처가 있으면 지역민 누구라도 신청을 할 수 있고 국민에게 한층 다가서는 의미가 있으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제도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