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HUG,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성료

예비법조인에게 보증 및 주택도시기금 관련 실무교육

2018-07-30 20:23:39

HUG 연수실에서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수료식을 갖고 있다. 가운데 손종철 HUG부사장, 맨왼쪽 서훈성 채권관리실장, 맨오른쪽 김택선 법무팀장.(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HUG 연수실에서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수료식을 갖고 있다. 가운데 손종철 HUG부사장, 맨왼쪽 서훈성 채권관리실장, 맨오른쪽 김택선 법무팀장.(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30일 부산지역의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예비법조인 실무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법조인들에게 보증구조, 주택도시기금, 채권관리 등 HUG 주요업무에 대한 실무교육을 제공해 주택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방인재를 육성·발굴하기 위해 도입됐다.
HUG는 예비법조인들이 주택시장과 관련된 각종 법률이슈를 접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부동산 실무와 사례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HUG 연수실에서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교육을 실시했다.

이진용 HUG 자산관리본부장은 “보증상품이 다양해지고 주택도시기금을 운용함에 따라 HUG 업무영역이 확대되어 우수한 법률인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법학전문대학원과 산학협력을 강화해 이러한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