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코레일 부경본부-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 부산지역실무협의회

2018-06-19 19:51:15

부산지역 철도실무협의회를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코레일부산경남본부)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지역 철도실무협의회를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코레일부산경남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최흥섭)와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본부장 석호영)는 19일 철도건설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열차안전운행을 위한 부산지역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지역실무협의회는 공사·공단 지역본부간 2011년부터 구성·운영되어 반기별 교차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관내에서 시행중인 공단발주 대형건설공사 안전관리, 운영, 유지보수 및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전선 노후방음벽 개량 공동협력'을 체결해 창원중앙∼마산역간 약 4km구간의 노후된 목재방음벽을 올해 11월까지 흡음형 방음벽으로 개량하고자 양기관이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흥섭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은 "공사·공단 지역본부간의 긴밀한 소통으로 공동 협력내용의 실행과 지속적인 관계 증진을 통해 철도 공공성 강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