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김학성 교정본부장, 대구구치소 정책현장 방문

2018-04-23 11:18:30

김학성 교정본부장이 대구구치소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김학성 교정본부장이 대구구치소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구치소는 법무부 김학성 교정본부장이 지난 20일 구치소를 방문해 수형자 처우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 교정본부장은 업무현황을 보고 받은 후 중앙통제실 등 구내를 순시하며 수용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인성교육프로그램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그러면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재범방지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성실히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간담회에서는 수용자 재범방지를 위한 사회복귀 프로그램 운영 등의 본부 역점추진사항을 전달하고, 직원복무기강 확립, 교정부조리 근절, 도주 및 자살사고 예방 등을 주문했다.

또 직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면서 현장근무자와의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대구구치소는 1999년 3월에 개청한 도심형 고층시설로 구치소 특성 상 미결수용자와 형이 확정돼 이송대기중인 수형자를 수용하고 있다. 2015년부터 모든 형 확정 수형자를 대상으로 내면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 재범률을 줄일 수 있는 집중인성교육을 확대.시행하고 있다.
또한 대구구치소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기관으로서의 일부분을 담당하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2013년 5월부터‘로하스교육연구소’(학교폭력예방종합지원센터-대구경찰청, 대구가정법원의 위탁기관, 대구시교육청 특별교육기관)기관, 2-14년 4월부터 수성구청 ‘희망나눔봉사학교’로 지정돼 학교폭력가해학생 참관으로 폭력근절. 구치소 민원인대상 봉사활동으로 윤리의식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