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경남경찰청, 경찰개혁자문위원회 발족

강재현 변호사를 위원장으로 법조계·학계·언론계·단체 등 10명

2018-03-23 15:58:58

경찰개혁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경찰개혁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경찰청(청장 이용표)은 지난 21일 2층 회의실에서 ‘경남경찰청 개혁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으로 법조계에서 강재현 변호사(전 경남지방변호사회장), 손호관 변호사(전 부산고등법원 판사), 학계에서는 하태인 경남대 교수, 이장희 창원대 교수, 언론계에서는 이병문 경남신문 편집국장, 임용일 경남도민일보 편집국장이 참여했다.
또 사회단체는 승해경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과 유현석 창원YMCA사무총장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원장은 강재현 변호사가 맡게 됐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는 경찰개혁자문위원회 운영방안과 ① 수사구조개혁 및 수사분야 인권경찰구현방안 ② 인권보호활동 강화 방안 ③ 집회시위 자유 보장 방안 ④ 성평등 제고 등 조직문화 개선 방안 ⑤ 자치경찰제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고, 경찰 개혁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표 청장은 이날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수사구조개혁, 자치경찰제 도입 등 경찰 개혁이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제언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