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전현희 서울시장 불출마 선언 “선당후사 정신... 강남벨트 승리 견인”

2018-03-08 16:59:08

[로이슈 김주현 기자]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서울시장 불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강남벨트에서 승리를 견인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는 서울의 꿈을 잠시 접고, 오직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헌신하겠다"며 "직접 선수로 뛰는 것보다 민주당의 훌륭한 후보가 서울시장 후보로 승리할 수 있도록 강남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저는 24년 만에 강남에서 처음으로 민주당 국회의원이 되어 변화를 이끌어왔다고 자부한다"며 "그 변화의 씨앗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열매를 맺고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 의원은 당내 경선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지 않겠다고도 밝혔다. 그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당에서 좋은 분이 선출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때 방향을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서울시장 경선은 전 의원의 불출마 선언과 정봉주 전 의원의 출마 기자회견 무기한 연기에 따라 박원순 현 시장·민병두·박영선·우상호 의원의 4파전 구도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