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안철수 “한국당 보이콧, 국민들 지긋지긋... 與 적극 설득 나서야”

2018-02-09 09:48:39

[로이슈 김주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9일 자유한국당이 국회 상임위원회 보이콧을 진행하고 있는 것과 관련 "이제 정말 지겹다. 국민들은 지긋지긋하기만 하다"라고 맹비난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의 보이콧으로 민생 현안이 산적한 2월 임시국회가 멈췄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생을 아랑곳하지 않고 각자 이익 챙기기 위한 단골 메뉴가 바로 보이콧"이라며 "어떻게 되는지 알면서 불 지른 민주당이나 민생을 볼모로 멈춘 한국당, 무책임의 끝이 어디냐"라고 지적했다.

이어 "협치 리더십, 진정성 없는 여당과 정쟁 일삼는 야당의 현실이 민생 위한 대안야당의 필요성을 증명한다"며 "민주당은 한국당을 적극 설득하는데 나서야 하고 한국당은 즉각 보이콧을 철회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설 연휴 전 제2의 밀양 참사 등을 막기 위한 소방안전법을 비롯한 시급한 민생법안들을 처리해야 한다"면서 "이것이 우리가 정치가 할 일이며 국민들에게 설 인사가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