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조현배 부산경찰청장, 테러대비 부산신항 현장 점검

2018-01-24 21:49:24

조현배 부산경찰청장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부산신항을 방문, 테러대비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조현배 부산경찰청장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부산신항을 방문, 테러대비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조현배)은 평창 동계올림픽(2월 9~25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4일 국가중요시설인 부산신항을 방문, 테러대비태세 등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조현배 청장은 테러에 대비해 시설 자체방호계획, 경찰 등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 청원경찰 근무상태 등 방호태세를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챙겼다.
조현배 부산청장은 "전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된 행사인 만큼 테러예방을 위해서는 민·관·경간 유기적인 협력체계유지와 시설주의 테러예방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며 "부산경찰도 동계올림픽 기간에 테러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폭발성물건 등 테러의심물체 발견 시 만지거나 개방하지 말고 바로 112신고 할 것과 테러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고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부산경찰은 청장, 서장 등 지휘부가 솔선수범해 현장점검을 하고, 각 경찰서별로 유관기관과 대테러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해 미비사항에 대해 시설보완을 하기로 했다.

또 공·항만 등 주요시설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112순찰활동을 증가시키고, 경찰특공대와 경찰관을 배치해 대테러 예방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대테러상황실운영으로 경찰작전부대 즉응출동태세를 유지하고, 인적·물적 테러위협요소의 관리 및 사이버테러대비 모니터링 등 테러대응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