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안철수 “MB 기자회견, 전두환 골목성명 보는 듯... 검찰 엄중 수사해야”

2018-01-19 10:04:30

[로이슈 김주현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7일 진행한 기자회견과 관련해 "전두환의 골목 성명을 다시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고 19일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입장 발표가 아닌 정치 술수로 빠져나가려는 몸부림"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은 의혹의 사실관계에 대해 한 마디 말도 없이 정치보복과 보수궤멸 등을 운운했다"며 "변명이자 초점을 흐려 상황을 호도하려는 술수"라고 말했다.

이어 "이에 대해 분노나 격노를 할 것이 아니라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통해 유죄판결을 받아내는 정부의 역량을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서울시의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대중교통 무료화 정책과 관련해 서울시가 포퓰리즘으로 혈세를 낭비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150억원의 혈세를 먼지처럼 날려버린 경위를 밝혀야 할 것"이라며 "중국에 미세먼지 대책을 요구하고 동북아의 환경 협력을 통해 중국과 공동으로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스모그프리타워 시범설치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