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제9회 파나소닉 대학생 CSR 홍보대사’성료

2018-01-08 18:10:44

 제9회 파나소닉 대학생 CSR홍보대사 기념사진. (사진=파나소닉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제9회 파나소닉 대학생 CSR홍보대사 기념사진. (사진=파나소닉코리아)
[로이슈 김영삼 기자]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지난 5일 ‘제9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 2학기 프로그램인 ‘파나소닉 대학생 CSR 홍보대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파나소닉 대학생 CSR 홍보대사’ 시상식에서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참가한 6팀이 최종 PT발표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제9회 파나소닉 대학생 CSR 홍보대사’는 파나소닉코리아가 매년 개최하는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의 2학기 프로그램으로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파나소닉의 대표적인 대학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파나소닉 경영 이념인 ‘공존공영의 가치’와 걸맞게 대학생들이 홍보대사가 되어 직접 브랜드 홍보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 및 재능 기부를 기획하고 실행까지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파나소닉 CSR 홍보대사’는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에 참여하였던 팀이 참가자격을 부여 받아 지난 9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서 수상한 팀은 ▲ 대상 연세대학교(파멜레온), 호서대학교(플레이) ▲ 최우수상 전남대학교(파나랜드), ▲ 우수상 숭실대학교(에이스)다. 1등인 대상 2팀에게는 2박 3일간 일본 오사카 본사 견학, 2등은 100만원 상당 파나소닉 상품, 3등은 50만원 상당의 파나소닉 상품을 증정한다.

대상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손영은 학생은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를 활용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활동을 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고, 호서대학교 최기건 학생은 "이번 파나소닉 공모전을 통해 평소 기획만 해왔던 여러가지 활동을 직접 실행할 수 있어 즐거웠고 좋은 성과까지 얻게 되어 기쁘다” 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는 “1년 동안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파나소닉코리아 임직원들 또한 많은 것을 배웠던 시간이었다”라며, “파나소닉코리아는 앞으로도 홍보와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올해(2018년) 3월 제10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를 개최한다.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는 기획서만 작성하는 여타 다른 공모전과 달리 직접 기획한 마케팅 홍보 기획서를 캠퍼스 내에서 실행해볼 수 있는 공모전이다. 또한 브랜드 공식 홍보대사, 대학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인턴 기회 제공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대외활동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올해 1월부터 같은 학교 내 4~5인의 팀을 구성하여 교내에서 실행할 수 있는 파나소닉 마케팅 홍보(PR) 전략 기획서를 pr_contest@kr.panasonic.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10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는 개최 10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