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경영진 세대교체 한 '수출입은행'…본부장 4명 선임

2018-01-05 09:23:11

경영진 세대교체 한 '수출입은행'…본부장 4명 선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대규모 경영진 세대교체를 통한 경영쇄신을 위해 본부장 4명과 준법감시인 1명을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본부장에는 양환준 플랜트금융부장, 윤희성 자금시장단장, 권우석 해외경제연구소장, 유승호 남북협력총괄부장을 승진 임명했다.
양환준(56) 신임 본부장은 석유산업금융부장, 금융자문부장 등을 역임한 해외 프로젝트금융 전문가로 프로젝트금융 본부를 맡아 해외 프로젝트 금융지원 업무에 전력할 예정이다.

윤희성(56) 신임 본부장은 국제금융부장, 홍보실장, 수은 영국은행 이사 등을 역임한 국제금융 전문가로 신성장금융본부를 맡아 기업금융 및 신산업 금융지원을 총괄한다.

권우석(54) 신임 본부장은 인사경영지원단장, 기획부장, 자원금융부장 등을 역임한 기획·여신 전문가로 해양·구조조정 본부를 맡아 해양금융 및 구조조정 업무를 지휘할 예정이다.

유승호(54) 신임 본부장은 남북협력총괄부장, 남북경협실장 등을 역임한 남북 경제협력 전문가로 남북협력본부를 맡아 수은의 남북협력기금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신임 준법감시인에는 이사회 의결을 거쳐 조영조 현 수은 부산지점장을 임명했다.

조영조(55) 신임 준법감시인은 중소중견금융부장, 기업성장지원부장 등 주요 직책을 거쳐 수은 내부 사정에 밝은 준법법무 전문가로 내부통제 업무 통할, 임직원 행동강령 제·개정 및 운영 등 수은의 준법감시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