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새서울산업(주), 여성가족부 “2017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7-12-28 20:43:45

새서울산업(주), 여성가족부 “2017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전력 검침협력사인 새서울산업(주)은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지원을 위해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인터뷰, 현장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새서울산업(주)은 전 직원이 매일 정시에 퇴근하고 있으며, 금요일에는 1시간 먼저(17시에) 퇴근하는 ‘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하여 모든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어 여유로운 가정생활을 향유하고 있다.

새서울산업(주)의 직원들은 여유 있는 시간을 활용하여 CS마스터나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43명이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49명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직원들이 가족친화경영제도를 부담을 가지지 않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소장이 사전에 대상자를 조사하여 직원에게 활용토록 권유하고 있다.

또한, 출산휴가 3개월 후 별도 신청 없이 곧바로 육아휴직을 갖도록 하는 ‘자동육아휴직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자녀의 입학식이나 졸업식 날에는 오전에 행사에 참석하고 오후에 출근하여 근무함으로써 자녀와 함께 추억 만들기를 권장하고 있다.

새서울산업(주) 박종남 대표이사는 “가정과 직장에서 행복해야만 고객에게 친절한 응대가 가능하고 경영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노사간담회를 통해 가족친화제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적극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서울산업(주)은 한국전력 서울지역본부, 경기북부지역본부, 충북지역본부, 전북지역본부, 대전충남지역본부, 대구지역본부, 경북지역본부에서 전기사용량을 검침하고 전기요금 청구서를 송달하는 업무를수행하고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