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연제서, 치안고객만족도 전국 1위

2017-12-15 17:12:24

72주년 경찰의 날에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사진=부산연제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72주년 경찰의 날에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사진=부산연제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연제경찰서는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상대로 평가하는 민원·112신고·교통사고조사·수사형사 등 4개 분야의 치안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전국 1위(1급지 144개 경찰서 기준)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연제서는 임산부 주차장 등 주차시설을 개선하고 민원인 대기실 환경개선, 즉석증명사진기·민원인전용 PC·휴대폰 충전기 설치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보강해 제공했다.
또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주민의 눈을 보며 친절한 응대 및 안내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경찰서 방문 업무처리 시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전화·문자를 활용한 사후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으로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왔다.

여기에 순찰신문고, 문자신문고, 안심엽서를 통한 주민요구사항을 순찰활동에 반영하고 있으며, 연산교차로 주변 불법 호객행위를 대대적으로 단속하는 등 풍속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체감안전과 치안만족에 공감을 주고 있다.

중앙분리대, 횡단보도 투광기, 교통안전시설물(표지판, 노면표시) 설치 등 주민 중심의 교통 환경 개선에도 힘써왔다.
원창학 부산연제경찰서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시민을 안전하게’ 라는 비전으로 전 직원이 존중·정의·소통·공감의 4대 가치를 경찰활동에 적극 구현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범죄에는 강하고 시민에게는 더욱 따뜻한 치안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