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이채익 의원, 17일 ‘탈원전대응 정책제안 토론회’ 개최

2017-08-14 15:24:51

이채익 국회의원이미지 확대보기
이채익 국회의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은 오는 17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탈원전대응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하여 전문가들과 함께 탈원전 정책의 정당성과 타당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잘못된 탈원전 논리를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바로잡고 국민에게 정확한 원자력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이채익 의원, 전국과학기술연구전문노동조합, 대덕클럽, 원자력연구발전협의회의 공동 주최로 열린다.
발제자로는 이정훈 동아일보 대기자, 성풍현 KAIST 교수, 김태룡 KINGS 교수가 탈원전 정책에 관해 참여하고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좌장을 맡은 장문희 포항공대 교수를 중심으로 전영기 중앙일보 논설위원, 조성은 원전산업살리기협의회 회장, 이상대 울주군 서생면 주민협의회 회장이 참여한다.

이채익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합리적인 에너지 대응 정책을 도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내년 6·13 지방선거에 대비, 조직을 정비하는 차원에서 울산지역은 이채익 의원을 울산 지역특보에 임명했다.

이채익 의원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울산지역 특별보좌역 임명장 수여 받고 “울산 지역 민심을 살피는데 더 노력해달라는 뜻으로 여기겠다”며 “울산 지역과 긴밀한 소통으로 주요 현안을 세밀하게 전달하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